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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하나금융지주 계열 GA “불법 DB 영업 방치”
# 최근 A씨는 ‘보험점검센터’라는 곳으로부터 보험료 절감 혜택을 제공한다는 전화를 받았다. 전문가가 방문해 보험을 점검해주니 동의하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안내였다. A씨가 연락처 입수 경위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자 잠시 뒤 업체 대표로부터 전화가 걸려왔다. 실제 전화를 건 업체 사명은 ‘두드림 마케팅’이며, 하나금융
여지훈
2025.10.14 16:53
GA
[단독] 하나금융지주 계열사까지...불법 DB로 보험 영업
# 최근 A씨는 ‘보험점검센터’라는 곳에서 전화를 받았다. 상대방은 불필요한 보험 정리를 도와준다며 민감한 개인 정보를 차례로 물어왔다. 제대로 된 동의 절차나 정보 제공처에 대한 안내는 없었다. 상담원은 곧 ‘전문가’가 다시 연락할 것이라고 했고, 다음날 전화가 걸려왔다. 발신자는 하나금융 계열사인 하나금융파인드 소속
여지훈
2025.10.13 16:29
GA
지에이코리아, 삼성생명과 금융소비자보호 MOU
지에이코리아는 1일 서초구 소재 삼성생명 본사에서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GA업계와 생명보험업계 대표 기업이 함께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양사는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GA와 보험사의 내부
김승동
2025.10.01 19:29
GA
91억 흑자 삼성금융파트너스, 삼성생명금융서비스는 69억 적자
삼성금융파트너스가 출범 직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생명의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인 삼성생명금융서비스가 여전히 적자 흐름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출범 과정에서 원수사와 갈등을 겪고 성취한 성과라는 점에서 상징성이 크다는 평가다.3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금융파트너
여지훈
2025.09.30 11:26
GA
승환계약 노린 사기 영업...정부기관 사칭·허위 제도 안내까지
# A씨는 최근 ‘통합안내센터’란 곳으로부터 보험료 절감 대상자라는 전화를 받았다. 지난해 7월부터 모든 개인보험에 ‘보험료 차등제’가 도입, 보험금 청구가 적은 고객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다만 신청하지 않으면 혜택을 못받아 고객에게 직접 안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한다면 전문가가 방문해 보장 내용을 점
여지훈
2025.09.09 11:42
GA
[단독] “이제 영세하지 않아”...금감원, GA 과태료 상한 해제
금융감독원이 법인보험대리점(GA)에 대한 과태료 부과 상한을 철폐한다. 지금까지는 임의로 10배 한도를 적용해 왔지만 앞으로는 위반 건수나 양태 등에 따라 한도 적용을 해제한다는 방침이다. 급속히 성장한 GA 규모에 걸맞게 실효성 있는 제재를 가한다는 게 당국의 입장이다.28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관행에 따라 GA
여지훈
2025.07.28 11:13
GA
인카금융, 전 구성원과 성장 과실 나눈다 “설계사도 주주”
인카금융서비스가 임직원에 이어 영업 현장 설계사들에게도 자사주 현물 지급을 추진한다. 실적에 따라 주식을 보상하는 방식으로, 법률 및 세무 검토를 거쳐 하반기 중 시행될 예정이다. 설계사들이 주식을 직접 보유하는 만큼 기업 가치에 대한 체감도와 동기 부여가 한층 높아질 것이란 관측이다.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인카금융서비
여지훈
2025.07.10 15:04
GA
기관도 주목한 인카금융, '자사주' 임직원에게 뿌린다
인카금융서비스가 자사주를 활용해 임직원 사기 진작에 나섰다. 단순 인센티브를 넘어 시장에서 인정받은 경쟁력을 내부와 공유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기업가치 상승이 지속될 경우 임직원의 체감 보상이 높아지면서 동기 부여 효과가 클 것이란 전망이다.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인카금융서비스는 이달 말까지 임직원 333명에게 양도제한
여지훈
2025.07.09 10:48
GA
어센틱금융그룹 ‘사내 우수설계사 인증제도’ 도입...전문성 높여 신뢰 제고
어센틱금융그룹은 자사 전속 설계사(AP:어센틱플래너) 우수 인증 제도인 ‘Authentic CLEAN AP’를 도입, 총 248명의 우수 설계사를 선발했다고 7일 밝혔다.단기 성과 중심에서 벗어나 윤리적 경영과 고객 중심 가치에 기반한 지속 가능성 중심의 GA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업계 안팎의 주목을 받고 있다.
뉴스포트
2025.07.07 16:18
GA
정착지원금만 200억?...한금서 2분기부터 이런 오해 벗는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등 신인 설계사 육성에 힘써 온 법인보험대리점(GA)들이 ‘과도한 정착지원금 지급’이란 오해를 벗게 될 전망이다. 신인과 경력 설계사의 정착지원금을 구분해 공시하는 방안이 추진되면서다. 그간 신입 설계사 유치·육성을 위축시킨 공시 체계가 업계 현실을 반영해 합리적으로 변경될 예정이다.2일 한국보험대리점협
여지훈
2025.07.02 10:10
GA
“해킹 사고 낸 업체가 보안 교육 진행?”...GA협회 지넥슨 강사 초빙 논란
한국보험대리점협회(GA협회)가 정보보안 교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과거 정보 유출 사고가 있던 업체 관계자를 강사로 초빙하려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당시 업계와 금융당국의 우려가 제기되면서 교육 강사를 정보보안 전문업체 소속 인력으로 변경해 교육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2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GA협회는 지난달 정보
여지훈
2025.06.24 10:31
GA
대명화학, 꽃놀이패 쥐고 GA판 흔드나
산업자본이 보험업 진출의 창구로 법인보험대리점(GA)을 적극 활용하면서 GA 업계에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자본력을 앞세운 공격적인 확장 전략에 기존 사업자들은 위기감을 드러내는 분위기다. 보험사들도 변화하는 시장 흐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대명화학은 GA 시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여지훈
2025.06.09 10:09
GA
서울법인, 청약철회율 30%...‘브리핑 영업’ 부작용?
서울법인재무설계(서울법인)의 저조한 설계사 정착률과 높은 청약철회율이 도마에 올랐다. 급격한 외형 성장 이면에 불건전영업과 내부통제의 허술함이 있을 수 있다는 지적이다. 서울법인은 브리핑 영업에 주력하는 대표적 법인보험대리점(GA)이다.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서울법인의 설계사 수는 2023년 586명에서 2024년 966
여지훈
2025.06.04 11:03
GA
보험사들 ‘브리핑 손절’ 나서는데...서울법인 “영업 이상 없다”
‘브리핑 영업’에 의존해온 법인보험대리점(GA)들이 금융당국의 규제 강화와 업계의 영업 축소로 타격을 입을 전망이다. 다만 브리핑 영업에 집중하고 있는 서울법인재무설계(서울법인)는 영업에 큰 차질은 없을 것이란 입장이다.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메트라이프생명과 ABL생명 등 일부 보험사가 브리핑 영업을 중단하거나 축소
여지훈
2025.06.04 10:53
GA
마이금융파트너, CJ온스타일과 MOU...보험과 미디어 결합 '차별화된 솔루션 제공'
현대해상 자회사 법인보험판매대리점(GA)인 마이금융파트너가 CJ온스타일과 '맞춤형 보험 컨설팅 및 통합 마케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서울 방배동 소재의 CJ온스타일 사옥에서 김재용 마이금융파트너 대표, 이선영 CJ온스타일 커머스부분 대표 등과 함께 MOU를 맺고 양사의 브랜드 가치
김승동
2025.06.02 11:53
GA
'DB 월 40건 무료' 토스인슈, 지속 성장 가능할까?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조직규모 및 매출 등 주요 영업지표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것이 배경이다. 지난해에는 설립 후 처음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다만 이 같은 상승세가 장기적으로 지속될 수 있을지에 대해선 업계 안팎에서 의문이 제기되는 분위기다.28일 보험업
여지훈
2025.05.28 11:17
GA
“정착지원금 공시, 신입·경력 구분” GA업계, 금감원에 제도 개선 건의
법인보험대리점(GA)업계가 정착지원금 공시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금융감독원에 공시 항목 개선을 건의했다. 현행 제도에서는 경력 설계사뿐 아니라 신입 설계사에 대한 육성 비용까지 ‘정착지원금’에 포함하고 있어 제도의 본래 취지를 왜곡하고 있다는 게 GA업계의 판단이다.15일 GA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국보험대리점협회(
여지훈
2025.05.15 08:16
GA
[단독] 삼성생명-삼성금융파트너스 갈등 봉합...비교설명의무 이행 ‘청신호’
지난해부터 갈등을 빚어온 삼성생명과 삼성금융파트너스의 갈등이 봉합 국면에 들어섰다. 삼성생명이 삼성금융파트너스와 전속관계를 유지하되 비교설명의무를 준수할 수 있도록 타 생명보험사와의 제휴를 허용한 게 핵심이다. 시책(판매성과수당) 수준도 큰 폭으로 상향했다. 다만 일부 영업 지원을 재개하지 않아 실적 회복을 위해선 시간이
여지훈
2025.04.22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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