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틱금융그룹은 자사 전속 설계사(AP:어센틱플래너) 우수 인증 제도인 ‘Authentic CLEAN AP’를 도입, 총 248명의 우수 설계사를 선발했다고 7일 밝혔다.
단기 성과 중심에서 벗어나 윤리적 경영과 고객 중심 가치에 기반한 지속 가능성 중심의 GA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업계 안팎의 주목을 받고 있다.
‘Authentic CLEAN AP’는 계약 유지율과 실적을 고루 충족한 우수 설계사를 선별해 수여한다. 선정된 설계사에게는 ‘AFG 우수 설계사 인증서’와 공식 배지가 수여된다.
보험 본질에 대한 이해와 윤리의식을 기반으로 한 이 제도는 설계사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건전한 모집질서 문화를 강화해 고객 신뢰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는 지속 가능한 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어센틱금융그룹의 철학을 담고 있다.
어센틱금융그룹은 지난 2023년 자체 개발한 내부 통제 스코어링 시스템을 도입, 내부 리스크 관리를 체계화했다. 그 결과 지난 6월에는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4년 대형 GA 내부통제 운영 실태 평가’에서도 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대내외적으로 내부 통제 우수 GA로 인증을 받은 것.
‘CLEAN AP’ 제도는 이러한 내부 통제 시스템의 결과물이자, 조직 내 윤리성과 전문성을 갖춘 설계사 육성의 상징적 기준점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황인하 어센틱금융그룹 감사는 “이 제도는 단순한 성과 측정이 아닌, 고객에 대한 책임과 신뢰를 함께 인증하는 시스템”이라며, “이를 통해 올바른 영업 문화와 완전판매 의식을 조기에 정착시키고, 준법과 윤리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