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체크] 교보생명, DB손보, 롯데손보, 푸본현대생명 外

성명주 승인 2022.11.28 15:35 의견 0

◆ 교보생명, 겨울맞이 광화문글판 새단장

교보생명은 올겨울 광화문글판이 희망찬 메시지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광화문글판 겨울편은 진은영 시인의 시 '어울린다'에서 가져왔다.

(사진=교보생명)

겨울편 문안은 힘들고 어려운 순간에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희망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손을 내미는 작은 행동이 상대를 위로하고 든든하게 만들어주는 언어임을 되새기게 한다.

겨울편 디자인도 눈 내리는 겨울, 두 사람이 나란히 앉아 다정하게 내린 눈을 뭉치는 모습을 통해 함께 어울리고 같은 생각을 하는 '우리'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 DB손보, 유튜브 채널 '20만 구독자'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DB손해보험은 공식 유튜브 채널 ‘프로미 TV’의 20만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구독하길 잘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DB손해보험)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프로미TV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을 보답하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총 222명에게 에어팟 프로 1세대, 치킨 기프티콘, 커피 기프티콘 등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다.

프로미TV 구독자는 4편의 TV CF 영상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을 댓글로 작성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롯데손보,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취득

롯데손해보험은 금융보안원으로부터 ‘대고객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롯데손해보험)

ISMS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 및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ISMS 인증은 국내 보험업계 61개사 중 8번째로 취득한 것으로, 인증기간은 2025년 10월까지다. 롯데손해보험은 매년 사후심사와 갱신심사를 거쳐 인증 자격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롯데손해보험은 ISMS 인증 취득을 통해 우수한 정보보호 수준을 확인하고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정보침해사고에 대한 위험을 경감하고 정보자산에 대한 보호 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결손가정 위해'...푸본현대생명, 대한적십자사 긴급지원에사업 5000만원 기부

푸본현대생명은 결손가정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의 ‘2022년 희망풍자’ 긴급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기부금을 전달하였다고 28일 밝혔다.

(사진=푸본현대생명)

대한적십자사의 ‘희망풍차’ 긴급지원 사업은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실직, 가족해체, 질병발생 등)으로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의 위기가정을 발굴하여, 가구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긴급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위기상황을 해소하고, 자립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결손가정에 대한 생계와 의료, 교육지원에 함께 동참하고자,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긴급지원사업에 5000만원을 기부하게 되었다.

푸본현대생명은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푸본그룹의 경영이념에 따라, ESG경영실천 방안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재난지원 및 결손가정지원, 매 분기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여가문화활동, 독거 어르신 지원 등, 대면 및 비대면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매월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하여 기부하는 '1:1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