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꼼짝마!'...메트라이프, 1만원 상품으로 어린이보험 출사표

손보사 고객 공략 위한 업셀링 전략

성명주 승인 2022.06.14 10:23 | 최종 수정 2022.06.15 11:29 의견 0

메트라이프생명이 칼을 빼 들었다. 손해보험사 중심의 어린이보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상품을 출시 기존 어린이보험 가입자도 보장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는 메트라이프가 현대해상 등 손보사 가입고객을 유치, 향후 변액보험이나 연금보험 등을 판매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분석한다.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메트라이프는 이달 1년 만기 어린이보험을 출시했다. 1만원의 저렴한 보험료를 한번만 납입하면 1년 동안 어린이 질환 및 주요법정감염병 치료비 등 성장기 자녀에게 필요한 핵심 내용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저렴한 보험료를 무기로 기존 어린이보험 가입자도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업계는 메트라이프가 손보사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으로 보고 있다. 어린이보험 시장은 손해보험사가 약 70%의 점유율을 차지한다. 그 중에서도 업계 최초로 어린이보험을 출시한 현대해상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KB손보와 메리츠화재 등이 현대해상을 추격하는 모양새다.

(사진=픽사베이)

메트라이프가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어린이보험을 출시한 것을 두고 업계는 손보사 가입자를 끌어모으려는 전략으로 분석한다. 기존 어린이보험 가입자에게 추가 보장을 권하는 것. 이후 손보사는 판매할 수 없는 종신보험이나 연금보험, 변액보험 등을 추가로 권할 수 있다. 손보사 중심의 어린이보험 시장에서 메트라이프생명 상품을 업셀링하기 위한 전략적 상품이라는 것.

가령 기존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가입자에게 추가 보장을 권한다. 이후 보장분석 등을 통해 부모에게 추가 상품을 추천하는 전략이다.

어린이보험은 가입 시 피보험자인 자녀와 계약자인 보호자의 고객 DB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어린 자녀의 보험 계약으로 보험금을 수령하고 신뢰가 쌓이게 되면 추가적인 보험계약을 노려볼 수 있다.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연 1만원의 저렴한 보험료, 1년의 보험기간, 가입 1건당 1만원 기부 등이 핵심”이라며 “손보사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한 전략적 상품”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