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GA 에즈금융, 통합 음성인식기술시스템(STT) TM 센터에 도입

김승동 승인 2023.07.13 10:30 의견 0

에즈금융서비스는 최근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기술(STT) 시스템을 TM 센터에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기술은 TM센터 음성 데이터의 딥러닝을 통해 정확도를 개선하였다.

애즈금융서비스


에즈금융서비스의 TM 센터에는 약 300명의 상담사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번 음성 인식 기술을 통해 상담사들은 더욱 효과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해졌다. 음성인식기술은 상담사들의 업무 수행 및 계약 세부사항 파악, 우수한 영업 사례 발견, 영업 코칭의 활성화 등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음성인식기술은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한 발전을 이뤄내면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은행과 금융 서비스 업계에서는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에즈금융서비스는 이러한 기술의 혜택을 직접 경험하기 위해 음성인식기술을 TM 센터에 도입한 것이다.

에즈금융서비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인식기술을 비롯해 보맵플래너 등 다양한 기술 도입을 통해 보험 그이상을 하다라는 슬로건에 맞게 더 나은 서비스와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즈금융서비스 관계자는 “음성인식기술을 통해 키워드 분석, 상담 유형 분류, 다양한 정형, 비정형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해 이를 통해 상담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