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체크] 코리안리재보험, 신한라이프, AXA손보, DGB생명 外

성명주 승인 2022.11.29 15:28 의견 0

◆ 코리안리재보험, 삼성생명과 공동재보험 체결

코리안리재보험은 지난 10월 28 일 삼성생명보험과 약 5000억원 규모의 준비금에 대한 공동재보험 거래를 체결하였고, 이달 23일 계약체결 내용을 금융감독원에 제출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년여 동안 거래에 따른 효익 분석을 통해 이번에 공동재보험 거래 방안에 합의하였다. 개시일은 2022년 11월 1일이다.

코리안리는 기존의 국내 생명보험시장에서 거래되는 단순 위험보험료 수·출재 방식에서 벗어나 공동재보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별도 조직을 구성하고 지난 4년간 공동재보험 사업기반을 마련해왔다.

코리안리는 지난 1월 신한라이프와 체결한 2300억원 규모의 공동재보험 계약에 이어, 이번 삼성생명과의 공동재보험 계약 체결을 통해 선진 재보험사를 넘어서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하였다.

앞으로도 공동재보험 계약 증대를 통해, 국내성장부문의 염려를 불식시키고 중장기 성장동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신한라이프,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서비스 추진

신한라이프의 자회사인 신한큐브온은 지난 28일 레드블루와 ‘Hybrid Fitness’ 환경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9일 밝혔다. Hybrid Fitness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하여 어디서나 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새로운 운동사업 모델이다.

(사진=신한라이프)

신한큐브온은 인공지능(AI) 동작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홈트레이닝 플랫폼 ‘하우핏’을 통해 ▲AI 자세 교정 ▲라이브 홈트 클래스 ▲운동 관리 기능 등 사용자 맞춤 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큐브온 이용범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온라인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운동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B2C 시장뿐만 아니라 B2B, B2G 각 시장 확대를 위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를 공유하여 헬스케어 시장을 확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AXA손보, 김장김치 나눔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용산구 관내 재가장애인의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AXA손해보험)

김장김치 전달식은 지난 28일 악사손보 기욤 미라보 대표이사와 권기용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관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악사손보는 지난해에 이어 올겨울에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사회 이웃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과 함께 김장지원사업을 기획,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기욤 미라보 대표이사와 악사손보 임직원들은 전달식이 끝난 후 용산구 소재 저소득장애인 가정에 직접 1100kg의 김장김치와 겨울 간식 세트를 전달하며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 김성한 DGB생명 대표, 통일문화대상 '대상' 수상

DGB생명은 사단법인 통일문화연구원과 매일경제신문이 공동주최하고 통일부가 후원하는 ‘제15회 통일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가 다문화인 교육 봉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DGB생명)

28일 매일경제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제15회 통일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가 다문화인 교육 봉사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성한 대표는 탈북민 및 고려인 대상 교육활동 등 사회안전망 확대에 기여하여 민족 통일의 문화적 기반을 조성한 점과 공적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 및 탈북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나눔 아카데미의 원장으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후원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김성한 대표는 지난 2019년 6월부터 통일문화연구원의 이사를 역임하며 중앙아시아에 거주하고 있는 고려인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카자흐스탄 고려인 추모공원 및 한-카 우호공원 조성 등 통일 기반 마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