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오튼튼5.10.5건강보험 출시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10일 건강 이력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되는 ‘흥국생명 오튼튼5.10.5건강보험(해약환급금미지급형V2)’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표준체 상품에 10년간 입원 및 수술 이력을 추가로 확인해 표준체 대비 최대 20%까지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구조다. 고지 기준을 강화한 만큼 건강한 고객일수록 실질적인 보험료 절감 혜택을 제공한다.
또 암, 2대질환(허혈심장·뇌혈관), 순환계 주요 치료를 종신까지 보장하고 항암주요약물치료특약, 2대질병 주요약물치료특약, 하이클래스 특약 등을 탑재해 보장 범위를 확대했다.
납입면제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암, 3대질병에 대한 납입면제특약에 더해 ‘18대질병 납입면제특약’을 추가해 납입면제혜택을 확대했다. 18대 질병 중 하나라도 해당될 경우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고액 보험료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영업보험료가 8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 금액의 50%를 할인하며, 할인액은 최대 8000원까지 가능하다. 가령 보험료가 9만6000원인 고객의 경우 초과분의 1만6000원 중 50%인 8000원이 할인돼 실제 납입보험료는 8만8000원이 된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건강할수록 보험료를 줄이고 주요 질병에는 종신까지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세분화되고 있는 건강체 건강보험 시장에 대응해 고객의 건강상태와 니즈에 맞춘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해약환급금 미지급형V2로 7년 고지형과 10년 고지형 중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2025 청소년 신용케어 아카데미’ 개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중학생 및 취약아동을 대상으로 한 신용관리 중심의 금융경제교육 ‘2025 신용케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금융위원회가 2026년부터 고등학교 정규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을 도입한다고 밝힌 가운데 청소년 금융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금융에 대한 조기 학습은 예기치 못한 재정 위기에 대비할 수 있는 기초가 되고, 합리적인 금융 의사결정을 통해 자산 형성의 기회를 넓힐 수 있기 때문이다.
금융감독원 ‘1사 1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청소년 신용케어 아카데미’는 청소년기부터 체계적인 신용관리 역량을 함양하도록 돕고 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과 국제 청소년 교육 비영리 단체 JA Korea가 지난 2011년부터 공동으로 추진해온 이래 올해로 15년째를 맞았다.
올해 청소년 신용케어 아카데미는 서울 선유중학교 재학생 약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임직원 봉사자들은 진로 탐색 멘토링과 함께 신용관리를 중심으로 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진로를 모색하고, 기본적인 금융경제 지식 및 신용관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도 제공했다.
이달 초에는 서울 소재 지역아동센터에서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저축, 소비, 기부 등 균형있는 가계 경제활동 및 신용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이 이뤄졌다. 하반기에는 50대 이상 시니어를 위한 신용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초고령화 시대에서도 시니어 참가자들이 건강한 금융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는 “한국이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아동/청소년기에서부터 노년기에 걸쳐 각 시기마다 요구되는 금융 이해력을 제고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올바른 신용습관을 기르는 것이 한층 중요해졌다”며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앞으로도 책임있는 보험사로서 진정성 있는 포용금융 실천에 앞장서고, 주력상품인 신용보험과 연계한 신용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가계부채와 빚 대물림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한국 시장에서 20년 넘게 ‘신용생명보험’을 제공해오고 있다. ‘신용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한 대출생활과 신용관리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신용케어 가이드’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경제교육 ‘신용케어 아카데미’ 등 통합 신용관리 솔루션을 운영 중이다.
◆푸본현대생명, 채용전환형 인턴십 모집
푸본현대생명이 오는 20일까지 채용전환형 인턴십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리스크기획, 마케팅, 법인영업, 상품개발, 총무 및 인프라 관리다.
지원자격은 국내 취업 및 해외 출장에 결격사유가 없고,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푸본현대생명 본사에서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푸본현대생명은 서류전형, AI역량검사, 면접을 거쳐 8월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분야, 근무조건, 지원자격, 모집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푸본현대생명 홈페이지의 인재채용을 참고하면 된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푸본현대생명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경험하며 함께 긍정적 에너지를 만들어 갈 동료를 기다린다”며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금융 리더를 양성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해 갈 인재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