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다이렉트 오토바이운전자보험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현대해상화재보험이 '다이렉트 오토바이운전자보험'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일상생활이나 출퇴근, 업무용으로 오토바이를 운전하는 라이더를 위한 상품이다. 주요 보장내용은 오토바이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3대 비용(변호사선임비, 형사합의금, 벌금), 이륜차 운전 중 상해, 열사병·동상 같은 기후성질환이다.

[사진=현대해상]

고객은 스마트·스탠다드·프리미엄의 3가지 플랜을 선택할 수 있으며,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이륜차포함)과 함께 가입할 경우 매월 7%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현대해상은 다이렉트 오토바이운전자보험 출시 기념으로 오는 2월 21일까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현대해상다이렉트 모바일(앱)에서 오토바이운전자보험 보험료를 확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손보, 2025 코코스퀘어 펫스티벌 참가…펫보험 필요성 알린다

KB손해보험이 오는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스타필드 수원 아트리움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반려인을 위한 코코스퀘어 펫스티벌’에 참가해 반려동물 보험의 필요성을 알린다.

코코스퀘어 펫스티벌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반려동물과 함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이미지=KB손해보험]

KB손보는 행사 기간 동안 ‘KB다이렉트 금쪽같은 펫보험’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 고객들에게 재사용이 가능한 에코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 변성수 코코아카데미 대표원장의 반려동물 건강 강연과 Q&A 세션을 통해 반려동물 의료비 절감 방법과 건강 관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KB손보 관계자는 “반려동물도 이제 가족의 일원으로 자리 잡은 만큼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펫보험이 필수인 시대”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반려인들이 펫보험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반려동물과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지난해 10월 반려동물 의료비 보장 한도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확대한 KB다이렉트 금쪽같은 펫보험을 개정 출시했다. 이 상품은 반려동물 의료비를 하루 최대 30만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하며, 수술비는 하루 최대 250만원까지 보장한다. 특히 반려동물을 기르면서 치료비 부담이 큰 슬관절·고관절탈구, MRI·CT촬영,치과질환치료 등 다양한 항목들에 대한 세분화된 보장을 제공해 반려인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흥국화재, 안전운전점수에 따라 자동차보험료 17% 할인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는 피보험자 본인·부부 한정특약에 가입한 고객에게 안전운전점수에 따른 보험료 할인을 최대 17%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흥국화재는 그동안 티맵(T-MAP) 안전운전점수 95점 이상인 고객에게 보험료를 14% 할인해왔다. 앞으로는 피보험자 본인·부부 한정 운전자에게 3% 추가 할인을 적용하고 최대 17%의 할인을 제공한다.

[이미지=흥국화재]

또 안전운전점수 81~94점 구간에서는 기본 할인율이 3%에서 4%로 확대됐다. 피보험자 본인·부부 한정 운전자의 경우 5% 추가 할인을 통해 9%까지 혜택을 받는다.

할인 구간도 확대됐다. 안전운전점수 70~80점 구간이 신설돼 이 구간에 해당하는 고객에게도 2% 할인이 제공된다.

현대·기아차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이용 차량에게는 보험료를 5% 할인해주는 특약도 출시됐다. 커넥티드카는 △운행시간 △급출발·급정거 △사고정보 등 주행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운전자에게 전송해주는 서비스다.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안전운전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에는 8%를 더해 총 13%를 할인받는다. 다만 커넥티드카 특약과 티맵 안전운전특약은 중복 가입할 수 없다.

만 12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경우라면 자녀할인특약 가입도 가능하다. 자녀가 하나라면 최대 10.4%, 둘 이상이면 최대 14%까지 보험료를 할인받는다.

흥국화재 자동차사업본부 관계자는 “차량 관련 기술발전 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있다”며 “그만큼 자동차보험 특약 개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운전점수나 커넥티드카 특약 이외에도 고객 맞춤형, 기술 맞춤형 특약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