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장도 건강검진처럼 주기적으로 점검하세요"

삼성생명이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키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2025 전국민 보장검진 대축제’를 진행한다.

삼성생명은 올해 초 '고객과 함께, 고객을 위해 뛰는 삼성생명'이라는 슬로건 아래 'with RUN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2025 전국민 보장검진 대축제는 그 시작을 알리는 첫번째 이벤트다.

[사진=삼성생명]

국민 다수가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듯이 보장 내용도 주기적으로 점검하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삼성생명 필수컨설팅 동의 후 보장검진이 가능하다. 분석된 검진 결과는 알림톡이나 이메일, 컨설턴트를 통해 안내받게 된다.

2025 전국민 보장검진 대축제는 고객들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도록 준비됐다.

우선 2월 6일부터 3주간 삼성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보장검진 신청이 가능하다. 2월 10일부터 3월 7일까지 ‘다이소’ 790개 직영 매장 연출물과 온라인몰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또 2월 1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 3월부터는 GS25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보장검진 신청이 가능하다.

보장검진 신청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다이소나 GS25 모바일쿠폰을 선물하며 컨설턴트 상담 신청 고객에게는 추가 쿠폰이 제공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장도 건강검진처럼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미래의 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며 "삼성생명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건강을 위해 함께 뛰며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저연령 고객 위한 자녀보험 라인업 강화

삼성화재가 15세 이하 저연령 고객들을 위해 건강보험 신상품 '마이스타 0515' 출시와 '마이슈퍼스타'를 개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건강보험 마이스타 0515는 5세부터 15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90세 또는 100세 만기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중대질병 진단 및 치료, 상해/질병 간병인 입원일당 등 주요 보장은 물론 독감 입원일당 등 자녀 고객에 필요한 보장도 가입 가능하다.

[사진=삼성화재]

이번 신상품은 고객의 건강에 따라 합리적인 보험료를 적용 받는다. 6년 이상 입원 및 수술이 없는 경우 일반적인 가입자에 비해 보험료가 할인되며 10년까지 보험료 할인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보험 가입 이후에도 계약전환 조건 충족시 무사고 기간에 따라 더 낮은 보험료로 전환이 가능하다.

태아부터 15세까지 가입가능한 자녀보험 '마이슈퍼스타' 상품도 개정했다. 이번 개정을 통해 △암·뇌·심 특정 치료비 △종합병원 및 상급종합병원 2~3인실 입원일당 등 고객 수요가 높은 보장을 추가하여 중대질병 발생 시 보다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저연령 고객에게 보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폭넓은 보장을 제공하고 자녀보험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부모의 니즈 및 자녀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보장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흥국생명, 선심사 시스템 도입 이후 신계약 19% 증가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이 지난해 11월 선심사 시스템을 도입한 후 신계약건수가 증가하고 자동심사율이 개선되는 등 뚜렷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흥국생명이 선심사 시스템 도입 후 3개월간의 운영 효과를 분석한 결과 월평균 신계약건수는 직전 3개월 대비 19% 증가했다. 자동심사율도 53%에서 84%로 개선됐다. 자동심사율 개선은 고객 입장에서 보험 가입이 편리하고 신속해졌음을 의미한다.

[이미지=흥국생명]

실제로 선심사 시스템 도입 이전에는 고객에게 보험 가입 가능 여부를 회신하는 데 2.7일이 걸렸으나 도입 이후에는 당일 회신이 가능해졌다. 특히 시스템에서 가입 승인 여부를 확인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3분에 불과했다.

흥국생명은 지난해 11월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모든 상품과 영업 채널에 선심사 시스템을 도입해 보험 설계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상품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선심사 시스템으로 보험 가입 절차가 간편해지면서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영업 성과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설명이다.

손면정 흥국생명 상품업무실 실장은 "보험 가입 절차가 간편해지면서 고객 만족도는 물론 영업 경쟁력과 내부 업무 효율이 크게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