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2025 WM 부동산 아카데미’ 성료

신한라이프가 지난 9월 한 달간 진행한 ‘2025 WM 부동산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WM 부동산 아카데미는 투자에 대한 건전한 이해를 돕고 고객들이 시장을 바라보는 안목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신한라이프 WM센터 전문가뿐 아니라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갖춘 부동산·세무·건축 분야 외부 강사진이 강의를 맡아 한층 더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사진=신한라이프]

세부 강의는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테마를 주제로 선정해 ▲2025 부동산 정책과 투자 전략 ▲투자 성공 사례 분석 ▲이성적 구축과 감성적 공간 ▲재건축·재개발 분석 ▲상권 매물 분석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상속·증여 절세 전략까지 실질적인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교육 마지막 회차에는 현장 학습의 일환으로 성수동과 뚝섬 일대를 직접 방문해 실제 사례를 분석하고 시세, 입지, 거래 동향, 물건 정보 등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필드 트립을 끝으로 총 22명의 고객이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혜안을 갖고 합리적인 자산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균형 잡힌 시각과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WM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걷기·마음건강·검진 분석까지...교보생명 통합앱 하나로 건강관리 한번에

교보생명이 통합앱에 흩어져 있던 걷기, 마음건강, 건강상태 분석 기능을 한데 모아 이용자가 한곳에서 편리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건강 관리·분석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이용자는 건강 상태 점검, 걷기 목표 설정, 생활습관 개선 활동을 앱 하나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단순 기록 관리 수준을 넘어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 분석과 질병 발생 가능성 정보까지 제공한다.

[사진=교보생명]

서비스는 ▲건강 메인 ▲건강 관리 ▲건강 분석 등 3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건강 메인에서는 이용자의 걸음 수, 마음건강 상태, 건강나이, 체질량지수(BMI) 등을 종합적으로 보여준다. 이용자의 보험 데이터와 연계해 질병 발병 시 예상 보장금액을 안내하고 전문 상담으로 연결해준다. 또 연령대별 관심도가 높은 건강 정보와 특정 증상과 관련 질환 위험 신호도 제공한다.

건강 관리 영역에서는 걷기 프로그램, 마음건강 분석 서비스 등 일상 속에서 실행 가능한 건강 관리 활동을 지원한다. 건강 분석에서는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현재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향후 질병 발생 가능성을 알려준다. 특히 미래 건강 예측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주요 질병 발병률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교보생명 통합 앱에 로그인하면 누구나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동된 보험 가입 내역을 바탕으로 보험점수 기반 맞춤형 보장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의 보장 수준을 종합 평가한 보험점수는 물론 보장 항목별 준비 현황을 점검하고 부족한 보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보장분석 항목은 49종으로 세분화돼 각 항목별 필요보장금액을 점검해주고 특히 주요 질병부터 최신 치료·수술, 간병까지 준비 상황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다.

자산관리도 수월하다. 교보생명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금융사마다 흩어져 있는 금융·비금융 자산 정보를 모아 이용자의 금융 생활 전반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산현황을 한번에 모아보고 수입·지출·예산 관리와 숨은 금융자산 찾기, 은퇴설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교보생명 통합앱의 가장 큰 차별화 요소는 금융을 넘어 문화·예술·도서 등 비금융 영역까지 포괄한다는 점이다. 이용자는 문학·역사·철학을 다루는 웹진 ‘하루잇문학’, 일상 루틴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하루루틴’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보험의 본질인 보장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양생명 성대규 대표, 직원들과 함께 ‘우리의 건강한 한끼’ 봉사활동 전개

지난 7월 우리금융그룹에 편입된 동양생명이 이달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사단법인 ‘사막에길을내는사람들’ 산하 영등포쪽방상담소에 방문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00명에게 건강식을 대접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우리금융그룹 자회사로 편입된 지 100일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성대규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15명이 참여해 독거노인 등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 또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닭곰탕·삼계탕 등 영양 간편식으로 구성된 100개 박스를 영등포쪽방상담소에 전달했다.

[사진=동양생명]

이번 봉사활동은 우리금융그룹 편입 이후 성대규 대표가 처음으로 현장 봉사에 참여한 자리다. 젊은 직원들이 모여 회사의 지속 가능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주니어보드’ 멤버들도 함께했다.

성대규 대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풍성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며 “동양생명은 우리금융그룹의 일원으로 고객은 물론 지역사회와도 따뜻한 가치를 나누는 생명보험사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올해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민복지 증진을 위해 올해 5월 서울시와 협력해 보라매공원에 약 710㎡ 규모의 어린이 정원인 '두 번째 수호천사의 정원'을 조성했다. 독거 노인을 위한 한파 대비 기프트 박스 전달, 취약계층 아동 대상 어린이 경제·환경 캠프 개최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ABL생명, 우리금융 다함께 페스타 기념 ‘우리WON하는깁스보험’ 출시

ABL생명이 10월 1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우리금융그룹의 ‘우리금융 다함께 페스타’ 기간 동안 깁스 치료를 보장하는 ‘우리WON하는깁스보험’을 한정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WON하는깁스보험은 일상 속 갑작스러운 재해나 질병으로 인한 깁스 치료비를 보장하는 인터넷 전용 미니보험이다. 가입 고객이 갑작스러운 깁스 치료를 받게 될 경우 가입금액의 100%를 지급하며 합리적인 보험료로 실속 있는 보장을 제공한다. 단 부목 치료는 보장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미지=ABL생명]

보험료는 연령·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동일한 조건으로 가입금액 10만원 기준 4680원을 한 번만 납부하면 된다. 보험기간은 1년이며 만 19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이와 함께 ABL생명은 5대 암 진단시 1000만원을 보장하는 ‘우리WON하는5대미니암보험’과 주계약만으로 다양한 치과치료를 보장하는 ‘우리WON하는치아보험(갱신형)’도 같은 날 개정 출시했다. 이들 상품은 모두 인터넷 전용 상품보험으로 ABL생명 인터넷보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ABL생명 관계자는 “우리WON하는깁스보험은 겨울철 스포츠 활동과 가벼운 실속 보험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고객을 위해 꼭 필요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미니보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 보험 상품을 출시해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지원하는 생명보험사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