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신규 광고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 500만 조회수 돌파
삼성화재가 신규 광고 영상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이 지난달 18일 공개 후 9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넘어서는 등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광고 소개 플랫폼 및 블로그 등에서 '당연한 안전을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온 삼성화재가 안전한 교통문화의 파트너였다’, ‘교통 안전을 위한 삼성화재의 역할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 ‘가슴이 따뜻해지는 광고다’라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광고는 우리나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삼성화재가 추진해 온 다양한 활동을 한 주인공의 인생 여정 스토리로 전달하고 있다.
특히 광고에는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 연구소가 우리나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2001년부터 현재까지 추진해 온 주요 사례들을 ‘안전이 당연한 세상, 삼성화재가 꿈꾸는 세상'이라는 함축적인 광고 카피로 표현했다.
또 광고 속 주인공의 패션 변화, 2G 폴더폰, 종이지도, CD와 테이프 등 당시의 소품과 문화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2000년대 감성을 섬세하게 담아내어 고객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주목도 높은 광고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안전한 세상을 위한 삼성화재의 활동을 알리고자 했다”며 “광고 속 문구와 같이 삼성화재는 안전이 당연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현재와 미래의 교통문화를 바꿔가는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 100세까지 보장하는 암보험 신상품 출시
NH농협생명이 100세까지 암치료 보험금을 보장하는 신상품 '치료비안심해2NH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최초 암 발생 이후에 매년 1회 암치료 보험금을 지급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재발·전이·타원발암 발생 시에도 동일하게 보험금을 지급해 장기 치료 과정에서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병원 등급(종합병원, 상급종합병원) 또는 건강보험 적용 여부(비급여)로 구분된 보장 특약을 선택함에 따라 개인 상황에 맞는 합리적인 보험 선택이 가능하다.
또 항암 중입자 방사선 치료시에는 1구좌당 5000만원을 보장해 고액 치료에도 대비할 수 있다. 현재 세브란스병원 이후 2027년 서울대병원, 2031년 서울아산병원 도입 예정으로 국내 주요 병원에서 해당 치료가 가능하다.
특약을 통해서 암 외에도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신장질환 등 3대 주요 질환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관혈·비관혈 치료 등 보장을 통해 상황에 맞는 폭넓은 대비가 가능하다.
박병희 NH농협생명 대표는 “암 치료 여정은 장기간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치료 과정 전반을 지원할 수 있는 상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춘 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B라이프, ‘나만의 힐링 사운드' 서비스 출시
KB라이프가 고객의 심리적 안정을 돕는 ‘나만의 힐링 사운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보험을 넘어 시니어 케어와 마음 건강까지 아우르며 고객의 삶 전반을 돌보는 토탈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나만의 힐링 사운드 서비스는 고객의 감정과 분위기에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감성 케어 콘텐츠다. 바쁜 일상 속에서 심리적 피로와 스트레스를 덜어주며고객의 상태를 분석해 상황에 적합한 음악을 추천한다.
이 서비스는 KB라이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기분에 직접 테마를 선택하거나,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성별, 나이, 기분, 스트레스 지수 등을 AI를 통해 측정해 자동으로 음악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제공된다.
추천 플레이리스트는 약 20곡으로 구성되며 ▲스트레스 완화 ▲수면 유도 ▲집중력 향상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춘 음악을 제공한다. 일상 속 심리 테라피로 활용 가능한 나만의 힐링 사운드 서비스는 스트레스 관리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지난 7월 KB골든라이프케어 종로 평창 카운티 입주민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관리 서비스 제공 MOU도 체결했다.
KB라이프는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스트레스 관리 콘텐츠인 ‘마음스캔 MRI’ 영상도 함께 선보이며 고객이 다양한 방식으로 스스로 심리적 안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힐링음악 서비스는 고객의 일상에 마음의 여유와 건강을 더하는 디지털 케어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라이프는 홈페이지 내 ‘KB건강매니저’를 통해 건강검진 결과, 진료이력, 중대 질환 예측 등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전문간호사를 통한 맞춤형 ‘KB요양돌봄컨설팅’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포용금융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