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업계 최초 '동반자 무기명 골프보험' 출시
삼성화재가 업계 최초로 개별 개인정보 입력 없이 라운딩 동반경기자(동반자) 전체가 함께 보장받을 수 있는 ‘원팀골프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골프보험은 본인 외 동반자 모두의 이름과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가입이 가능했지만 원팀골프보험은 가입자 본인의 정보만 입력하면 동반자들은 무기명으로 자동 보장된다. 이에 골프 라운딩시 동반자가 매번 달라지더라도 별도 변경 없이 본인 정보로만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동반자란 골프장에서 캐디, 피보험자와 함께 라운딩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또 업계 최초로 팀단위요율을 적용해 라운딩 인원과 무관하게 동일한 보험료로 동반자 전원이 보장받을 수 있다.
[이미지=삼성화재]
원팀골프보험은 팀 내 본인 및 동반자의 배상책임은 물론 홀인원을 했을 경우 최대 200만원까지 보장하고 가입자 본인의 상해사고까지 폭넓게 보장한다. 또 1개월부터 12개월까지 시즌형 가입도 선택할 수 있어 자주 라운딩을 즐기는 골퍼들의 가입편의성을 높였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11월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 후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이번 원팀골프보험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선물이 가능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원팀골프보험은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쉽고 편리한 프로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보험 가입과 보상 프로세스를 개선한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보험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업계 최초로 ISMS-P 인증 획득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지난 26일 GA업계 최초로 국가공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공동 고시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ISMS-P 인증 제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통합 인증제도다.
[사진=한화생명]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52조에 따라 정보통신망의 고도화와 안전한 이용 촉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ISMS-P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영역 80개 인증기준과 개인정보보호 영역 21개 인증기준에 따른 정교한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자사 대표서비스인 오렌지시스템에 대한 안정성 및 신뢰성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오렌지시스템은 고객관리, 보장분석, 계약 및 성과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통합영업지원 플랫폼이다.
이번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한 결과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고객정보보호 책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디지털 서비스 보안 체계가 한층 더 발전했음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지난해 12월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GA업계 최초로 A+ 등급을 획득하며 재무적 안정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ISMS-P 인증 획득을 계기로 보안성과 신뢰도를 더욱 강화하며 성장과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다.
◆KB손보, 펫보험 유튜브 콘텐츠 ‘견생2막’ 시리즈 공개
KB손해보험이 긍정적 반려문화 확산을 위해 제작한 펫보험 연계 콘텐츠 ‘견생2막’을 KB손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견생2막은 주인을 만나 삶이 완전히 달라진 강아지들의 이야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아낸 콘텐츠다. 반려견의 시선에서 직접 견생(犬生)을 이야기하는 독특한 콘셉트가 돋보인다는 평가다.
[이미지=KB손해보험]
첫 번째 에피소드의 주인공은 동물보호시민단체를 통해서 입양된 구조견 ‘칸초’다. 한때 방치된 채 지냈기 때문에 사람에 대한 신뢰가 전혀 없고 다른 강아지들과도 어울리기 어려웠지만 새 주인을 만나면서 새로운 견생을 살게 됐다.
첫 회에서는 불안과 두려움이 가득했던 칸초가 ‘펫셔니스타’로 달라진 일상이 공개된다. 배우 공효진과 함께 광고를 촬영하고 자신의 얼굴이 그려진 티셔츠를 출시하는 등 반려견 인플루언서 ‘댕플루언서’가 된 칸초의 인터뷰를 만나볼 수 있다.
견생2막은 총 4회으로 제작됐다. 격주 목요일마다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KB손보는 이를 기념해 견생2막 감상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견생2막 영상을 시청한후 KB손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펫웨어를 증정한다.
앞서 KB손보는 지난해 10월 반려동물 의료비 보장 한도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확대하고,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비를 신설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KB금쪽같은 펫보험’을 개정 출시했다. 이 상품은 합리적인 가격과 탄탄한 보장, 반려인의 공감을 이끄는 세심함으로 입소문을 타며 호평을 받고 있다.
KB손보 관계자는 “건강한 반려문화 형성과 펫 케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이번 펫보험 연계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공개될 후속 에피소드에서도 각기 다른 반려견들이 어떤 특별한 견생2막을 맞이하게 될지 기대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