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 개관 보도자료
현대해상이 올해 전국 3개 병원에 도서관 '마음心터'를 개관했다고 23일 밝혔다.
도서관 마음心터는 현대해상이 지난 2015년부터 사단법인 아르콘과 함께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이다. 병원을 찾은 환자와 보호자, 지역주민들이 책을 통한 정서적 안정과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병원내 유휴공간에 도서관을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매년 3개 병원을 선정해 양질의 도서와 집기를 제공하여 도서관을 구축하고 도서관 개관 이후에는 2년간 신간도서를 추가 지원한다. 더불어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색채 심리치료인 컬러테라피, 아동환자를 위한 마술쇼와 구연동화 등의 프로그램도 제공하여 병원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동아대학교 대신병원,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이 선정되었다. 현재까지 총 29개 병원에 마음心터 도서관을 개관하였다.
특히 오랜기간 치료가 필요한 재활의학과로 유명한 동아대학교 대신병원’에 현대해상 부산경남본부지원부 임직원들이 직접 병원을 방문해 1000여권의 도서를 장르에 따라 분류하고 라벨지를 붙이는 등의 도서정리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의미를 더했다.
도서정리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서경민 현대해상 부산경남본부지원부 선임은 “마음心터가 병원 생활의 작은 즐거움이 되어 환자와 보호자들이 즐거운 에너지를 충전하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대해상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신한라이프, 임직원 걸음기부로 국가유공자 신발 후원
신한라이프가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통한 임직원 걸음 기부로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3000만원 상당의 신발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탄소중립실천 전략의 일환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걷기를 유도해 개인의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하도록 기획됐다. 나아가 임직원들이 걸음 기부 목표를 달성하면 회사와 함께 취약계층도 지원할 수 있다.
지난 18일까지 4주간 진행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당초 목표인 5000만보를 2주만에 초과 달성해 서울지방보훈청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선정한 고령의 국가유공자 250명을 위한 신발을 구입하는데 쓰여질 예정이다.
앞서 신한라이프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통해 탄소저감 활동과 함께 △취약계층 어린이용 운동화 지원 △사회복지 기관에 휠체어 기증 △보행장애 어린이를 위한 특수제작 신발을 기부하는 등 꾸준하게 나눔의 실천을 이어오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걸음 기부를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어르신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푸본현대생명, ‘MAX 경영인 정기보험 탑픽’ 출시
푸본현대생명은 최고경영자(CEO)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유고시 기업 리스크에 대비하는 보장플랜 ‘MAX 경영인 정기보험 탑픽(무배당/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 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MAX 경영인 정기보험 탑픽은 금리확정형 상품이다. 가입 후 5년 경과 시점부터 매년 사망보험금이 증액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 후 5년 이후부터 10년 이내에는 사망보험금이 매년 가입금액의 10%씩 증가하고 가입 후 10년 이후부터 만기까지는 매년 가입금액의 20%씩 증가한다.
또 장기유지보너스 적립으로 해약환급금을 높였다. 종신전환특약과 연금전환특약을 통해 경영인을 위한 노후 맞춤설계가 가능하다.
일반가입에 한하여 종신전환특약 선택 시 보험만기와 관계없이 종신까지 사망보험금을 보장해 상속세 재원으로 사용가능하다.
연금전환특약 선택시에는 경영에서 은퇴하는 시점에 해약환급금을 연금으로 전환하여 은퇴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MAX 경영인 정기보험 탑픽의 가입 나이는 20세부터 70세까지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전기납이며 보험기간은 90세만기와 95세만기 중 선택할 수 있다.
유병력자도 간편가입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간편가입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나이는 30세부터 70세까지며, 95세만기는 30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MAX 경영인 정기보험 탑픽은 경영인(CEO)의 니즈에 맞춘 상품이다”며 “경영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안정성을 더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