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체크]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여지훈 승인 2024.09.25 16:07 의견 0

◆삼성생명, 100년 기업 차세대CEO 과정 개강식 개최

삼성생명이 법인고객사 대상 가업승계 지원 프로그램인 '100년 기업 차세대CEO 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100년 기업 차세대CEO 과정은 가업을 이어나갈 2·3세대 경영인에게 경영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인적네트워크를 확대해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작년 '100년기업 차세대 CEO포럼'이라는 명칭으로 1기를 운영했다.

올해는 100년 기업 차세대CEO 과정으로 새롭게 네이밍해 10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명문 장수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기획할 수 있도록 ▲영속 ▲확장 ▲연결 ▲명예를 컨셉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사진=삼성생명]

24일 파크하얏트에서 진행된 개강식에는 100년 기업 차세대CEO 과정에 참여한 차세대 경영인과 삼성생명 경영진 등 총 40명이 참석했다.

행사를 주관한 정명훈 삼성생명 WM팀장은 "이번 과정은 2·3세 경영인들의 건강한 자산승계와 기업의 영속을 돕는 가문 관리 프로그램”이라며 "10주간의 여정이 경영지식 습득뿐 아니라 네트워크 확장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법인고객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세대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업승계와 가문관리를 돕고 있다. 경영 일선에 뛰어드는 3040세대를 대상으로 100년 기업 차세대CEO 과정, 5060세대 법인 고객 대상으로 독서 포럼 인문학 과정인 명경재, 2030세대 법인 고객의 재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글로벌 인사이트 프로그램(GIP)을 운영 중이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삼성생명 가문 관리 로드맵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법인고객사 CEO들의 가장 큰 고민과 관심사는 건강한 자산승계”라며 "앞으로도 삼성생명은 고객사와 동행하며 가문관리와 경영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화생명,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크루 발대식 진행

한화생명이 24일 오후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암경험청년의 건강한 사회복귀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WE CARE_RESET’ 크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30세대의 암 발병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중이다. 젊은 나이에 암을 경험한 청년들은 치료가 끝난 후에도 암 재발에 대한 두려움으로 사회복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WE CARE_RESET은 한화생명이 대한암협회와 함께 암경험청년이 1인 이상 포함된 팀을 선발해 긍정적인 커뮤니티 문화 형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2030세대 암경험청년이 포함된 23개의 크루 총 119명이 참석했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과 이민혁 대한암협회 회장(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외과 유방 센터장), 김희정 아산병원 유방외과 교수 등 행사 관계자도 함께 자리를 빛냈다. 이번 크루원들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5개월 동안 활동한다.

크루는 주제에 따라 운동 극복, 식단 극복, 스펙 극복, 마음 극복 4개로 나뉜다. 크루원들은 사회복귀를 위한 목표를 설정한 후 함께 노력하고 달성하는 과정을 SNS에 공유하며 소통을 확산할 예정이다. 또 대한암협회 암종별 국내 권위자와 함께하는 소그룹 네트워킹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될 예정이다.

백혈병을 경험한 작곡, 작사, 보컬 트레이너 등으로 구성된 ‘위하모니아’ 크루는 음악으로 암경험청년들과 아픔을 공유하고 치유할 계획이다. 유방암을 경험한 의료진, 간호사, 환우 및 보호자로 구성된 ‘부지런’ 크루는 마라톤 대회 완주를 목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시형 씨(만 30세, 남성)는 “암 투병을 마친 이후에도 이전과 같이 사회 활동에 복귀하기 힘들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비슷한 경험을 지닌 암경험청년들과 소통하며 위로와 힘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은 “한화생명은 암경험청년들의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의료진들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협력해 암경험청년들의 밝고 건강한 삶을 위한 지지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WE CARE는 자립준비청년 WE CARE,가족돌봄청년 WE CARE와 함께 한화생명이 진행 중인 청년돌봄 캠페인 WE CARE 사업의 일환이다. 청년돌봄 캠페인 WE CARE는 청년인구 감소 추세에 맞춰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의 일상과 자립을 돕는 한화생명의 청년 사회공헌활동이다.

◆교보생명, 환경부와 '제2회 지구하다 페스티벌' 개최

교보생명이 환경부와 함께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한 ‘제2회 지구하다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구하다’는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실천을 통해 지구를 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환경보전의 중요성과 올바른 실천 방법을 알려 일상에서도 지속 가능한 환경보전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사진=교보생명]

이번 행사에는 환경부, 국가환경교육센터, 한국환경보전원, 수지환경교육센터, 북한산국립공원, 국립생태원, 국립환경과학원, K-water 인재개발원, 에코피스아시아, 플레이31 등 30여 개 공공기관, 친환경 기업과 단체가 체험 부스에 참여했다.

조대규 교보생명 사장은 환영사에서 “오늘날 환경 문제는 정부의 노력만으로 해결하기 어렵고 기업과 시민들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교보생명은 기업시민으로서 환경 인식 전환과 친환경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23일에는 페스티벌 전야제로 인디밴드의 길거리 공연과 환경 퀴즈 이벤트가 진행됐다. 24일 본 행사에서는 광화문 광장 곳곳에서 다채로운 친환경 체험 행사와 학습의 장이 펼쳐졌다. 이틀간 학생과 시민 등 50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참여한 시민들은 환경 교육 주제별로 구성된 5개의 구역(EARTH ZONE)에서 환경 보전의 중요성, 실천 방법, 자원 순환, 생물 다양성 등을 배우고 체험했다. 특히 환경 실천을 수행하면 개발도상국에 나무를 기부할 수 있는 ‘지구사랑 희망나무’, 온실가스 감축을 체험하는 ‘에너지 생성 체험’, ‘탄소 저감 농장’ 등 이색적인 친환경 체험 활동이 인기를 끌었다. 환경보호 실천 사례 공모전 시상식과 더불어 천문학, 뇌과학 등 다른 분야 전문가들의 환경 강연도 큰 관심을 모았다.

교보생명은 2022년 6월 환경부와 지속 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보험, 금융, 유통, 식품, 항공, 교통 등 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9개 기업이 협약을 맺었고 이중 보험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참여했다.

교보생명은 그동안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왔다. 환경 지구본 공모전, 환경 북콘서트, 환경 숏폼 공모전, 환경 실천 앱 기부 캠페인, 임직원이 참여하는 역사·문화 플로깅 등 다양한 환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지난해에는 환경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과 탄소중립 실천 등 선도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추진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누구나 기후변화와 환경문제 해결에 대해 쉽게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차별화된 환경교육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미래세대가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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