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체크] 현대해상, DB손보, KB손보, 농협손보

여지훈 승인 2024.05.16 16:53 의견 0

◆현대해상, 국내 최초 통신사 선택이 필요 없는 ‘간편 휴대폰 인증’ 도입

현대해상이 국내 최초로 통신사 선택이 필요 없는 ‘간편 휴대폰 인증’ 서비스를 현대해상 공식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본인신분 확인을 위해 거쳐야 하는 기존 휴대폰 인증 서비스는 고객이 현재 가입하고 있는 이동통신사를 반드시 선택해야만 했다. 하지만 잦은 이동통신사의 변경과 새로운 알뜰폰 사업자의 등장 등으로 선택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특히 시니어 고객에서 혼란스럽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이미지=현대해상]

이에 현대해상은 해당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인증서비스 사업자인 SCI평가정보와 협업, 국내 최초로 간편 휴대폰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기존의 통신사 선택 메뉴가 사라지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수신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본인 인증이 완료된다. 고객 입장에서는 반복해 오던 휴대폰 인증 프로세스가 간편하게 변화한 것. 해당 서비스는 현대해상의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에 적용됐다.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은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간편 휴대폰 인증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사용하기 편리한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B손보,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이 지난달 23일 DB금융센터에서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와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건전한 인식 확산과 올바른 에티켓 문화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는 전국 100여개 지자체 및 지자체 유관기관, 대학교와 협력해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개설한 국내 유일의 반려동물자격증 검정기관이다.

[사진=DB손해보험]

이번 업무협약은 DB손보와 한국반려동물협회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해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개선 및 반려동물의 건강관리 및 에티켓 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반려동물 보험시장은 해외의 성장세를 이어받아 국내에서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DB손보는 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 2018년 펫보험 판매를 시작으로 2023년 펫블리 반려견보험, 2024년 펫블리 반려묘보험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적극적으로 관련 보험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과 펫보험 본연의 의미를 반려인들에게 전파하고 반려동물보험가입 중요성 인식 확대와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B손보, 2024년 KB희망바자회 개최

KB손해보험이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앞 로비에서 ‘2024 KB희망바자회’를 개최하고 발생된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2006년부터 올해까지 19년간 매해 진행된 KB희망바자회는 KB손보의 대표 친환경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다. 온·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 이번 바자회에는 구본욱 KB손보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영업가족, 박진원 아름다운가게 이사장과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희망바자회는 KB손보의 임직원, 영업가족 및 자회사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증하여 재사용함으로써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증 물품 판매 수익금을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기부하는 ESG경영 활동이다.

지난 19년간 총 기증된 물품은 약 85만 점으로 발생 수익금 4억3000만원은 3199명의 소외계층 아이들의 희망찬 꿈을 위해 기부됐다. 또 85만점의 쓰지 않는 물품을 재사용함으로써 약 153톤 규모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했다. 이는 소나무 1만8000여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다.

KB손보 구성원들이 모은 기증 물품은 이날 KB손보 본사 로비 외에도 아름다운가게 대구 침산점, 용인 수지점, 부산 금정점, 광주 운천점 등의 매장을 통해서도 판매가 진행됐다.

이번 KB희망바자회에는 아이돌 출신 셀럽 ‘츄’와 웹예능에 출연해 인기를 끌고 있는 ‘조조형제(조준호, 조준현 쌍둥이)’가 참여했다. 이들은 본인의 애장품을 소개하며 바자회 참여를 독려하며 기부 물품 판매 대결을 벌이면서 행사 열기를 더했다. 또 버려지는 일회용 컵을 활용한 화분 만들기 및 비건 식단 체험 등의 다양한 친환경 이벤트도 참여했다.

한편 KB손보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 온라인 경매 행사에서는 KB손보의 광고모델 피겨스타 김연아와 방송인 이만기, KB금융그룹 광고모델 박은빈, KB금융그룹 후원 프로골퍼 박인비, 전인지, 방신실 선수,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최민정 선수 등이 참여한 스타 애장품 경매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구본욱 KB손보 사장은 “KB손보가 오랜 기간 나눔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이유는 임직원, 영업가족 및 자회사 구성원 모두가 진심으로 참여해주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KB손보는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함께 나누는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손보 마케팅부문, 영농철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손해보험이 지난 14일 경기도 포천시 소재 딸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경민 마케팅부문 부사장을 비롯한 헤아림봉사단 40여명은 경기 포천시의 딸기농가를 찾아 딸기줄기 적과, 비료포대 나르기 등을 실시하며 바쁜 농가의 일손을 도왔다.

[사진=NH농협손해보험]

장경민 부사장은 “무더운 날씨에 영농철을 맞아 농가의 일손을 돕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과 소통하며 농가의 어려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는 농협금융의 ESG경영 정책에 발맞춰 노숙인 무료급식소를 위한 ‘쌀 나눔’,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색칠 공부책 기부’, 소아암 환우를 위한 ‘히크만 주머니 만들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까지 3년 연속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획득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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