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체크] 신한라이프, KB라이프, KDB생명

여지훈 승인 2023.12.01 10:45 의견 0

◆신한라이프, 금융감독원 주최 공모전에서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신한라이프가 금융감독원이 주최하는 제18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국민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학교 금융교육 활성화, 우수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발굴·보급하기 위한 행사다.

신한라이프가 출품한 프로그램은 ‘신한라이프크루 금융교육 멘토링’이다. 이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이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가진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사진=신한라이프]

임직원 20명으로 구성된 신한라이프크루는 자립준비청년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금융 문제에 대해 교육뿐만 아니라 정서적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 금융교육에 어려움을 느끼는 보호기관 종사자들에게도 향후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신한라이프크루 관계자는 "수혜자의 금융 이해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금융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제18회 금융공모전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금융감독원이 주최한 ‘제18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공모전은 금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학교 등에서의 금융교육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우수 금융교육 프로그램의 발굴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금융감독원이 주최하고 교육부 및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사진=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부문에서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꿈이 쑥쑥 경제가 쏙쏙 보드게임’으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보드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건전한 금융 인식 확립과 올바른 소비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꿈이 쑥쑥 경제가 쏙쏙 보드게임은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2007년부터 진행해 온 ‘KB라이프 경제교실’ 활동의 일환이다. 특히 올해는 아동·청소년이 저축·투자·보험 등의 경제개념을 즐겁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보드게임을 재단장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KB라이프 경제교실을 통해 16여년간 2만9000여명의 아동·청소년에게 보드게임, 경제상식 퀴즈 등 다양한 교재와 프로그램을 활용해 눈높이에 맞춘 경제교육을 제공해 왔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아이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제·금융 이슈와 친해질 수 있도록 놀이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금융교육은 사회적으로도 중요한 부분인 만큼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경제인식 확립과 금융행위 가치 판단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DB생명 '버팀목 프리미엄 종신보험' 출시

KDB생명이 은퇴 후 안정된 노후와 생활자금 준비를 지원하는 ‘버팀목 프리미엄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버팀목 프리미엄 종신보험은 신설된 연금액보증형 변액연금전환 기능을 통해 은퇴에 대비한 노후 자금으로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연금액보증형 변액연금전환 조건은 ▲최소 거치 기간 5년(전환 후 연금지급개시까지 최소한의 기간) ▲전환나이 만15세~70세 ▲연금개시 나이 45세~80세다. 다만 연금개시나이는 전환나이와 최소거치기간의 합 이상이어야 한다.

[사진=KDB생명]

또 기존 종신보험의 사망보장을 강화했다. 주계약 체증형 가입시 가입 5년 후부터 20년 동안 매년 주계약 보험가입금액의 5%씩 사망보장이 체증해 든든한 보장설계가 가능하다는 평이다.

KDB생명은 3가지 간편심사 기준만 통과하면 유병자 및 고령 고객도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 기능도 탑재했다.

간편심사형은 만성 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 검사의 소견 여부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여부 ▲5년 이내 암, 협심증, 심근경색, 간경화증, 뇌졸중증, 간경화증, 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루게릭병, 파킨스병으로 진단·입원·수술 여부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신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기본보험료 총액을 납입한 계약에 대해 납입완료보너스 기능의 일환으로 적립금 가산 혜택도 제공한다. 기존 저해지 종신보험의 자금 활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여유 자금은 추가납입, 납입완료 후에는 고객 자금 활용 계획에 따른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KDB생명 관계자는 “버팀목 프리미엄 종신보험은 고령화 시대 보험 소비자들의 안정된 노후를 위해 실용적인 혜택을 담아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라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길어진 노후를 안정되고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사회적 변화와 소비자들의 삶을 면밀하게 관찰하고 상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