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삼성화재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의 인쇄 부문과 디지털 부문에서 동시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고객의 일상 속에서 삼성화재 보험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1993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33회차를 맞이한 광고제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로 △광고의 창의성이 돋보이고 질적 수준을 높인 광고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 광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광고문화 창달에 기여한 광고를 선정한다.
[이미지=삼성화재]
인쇄 부문에서 수상한 '보이는 보험' 광고는 고객이 자동차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돌발 상황을 담아냈다. 삼성화재는 '언제, 어디든, 어떤 상황에서든 고객을 지켜주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우수성'을 보여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광고만으로도 메시지가 명확하게 전달되며 긴급한 상황에서 삼성화재가 고객과 함께한다는 점이 효과적으로 표현됐다"고 평가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디지털 부문에서 수상한 '착한해외여행 캠페인'은 유명 인스타그램 사연툰 작가 키크니와 협업해 일상 속 위로가 필요한 고객의 사연을 웹툰으로 그려주고 해외여행을 보내준 캠페인이다. 키크니 작가의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따뜻한 스토리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대학생 패널에게도 높은 호응을 받았다. "스토리텔링이 감동적이며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고 평가받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좋은 광고를 선정하는 광고제에서 두 개 부문을 수상하게 돼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고객의 일상을 지키고,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함께하는(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 삼성화재의 브랜드 가치를 다양한 이야기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금융 취약 계층 위해 태블릿 ‘필담’소통 나서
한화생명이 고령층과 청각 장애인 등 말하고 듣는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있는 고객을 위해 태블릿을 활용한 채팅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대형 생보사 최초로 전국의 고객센터에서 태블릿 채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령으로 인한 청력약화 혹은 청각장애 등의 이유로 원활한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있는 고객은 고객센터 방문시 태블릿에 전자펜으로 문자를 적어 본인의 의사를 상담사에게 명확히 전달할 수 있게 됐다. 휴대폰처럼 태블릿 화면의 문자 키보드 터치 입력도 가능하다. 상담사는 정확하게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고객이 상담원과 소통 과정에서 잘 들리지 않아 큰 목소리를 내거나 동일 내용을 반복해 말하게 되는 경우 상담시간이 길어지고 내용 전달에 착오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서비스를 도입했다.
구두로 상담시 발생할 수 있는 상담 내용 및 민감한 개인정보 등의 외부 노출을 방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화생명은 이번 태블릿 채팅 상담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목소리 청취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락규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 팀장은 “대면영업이 중요한 보험사에서 고객센터 내방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보다 원활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구축했다”며 “금융 취약 계층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B라이프, ‘KB건강매니저’ 서비스 리뉴얼 오픈
KB라이프가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KB건강매니저’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고령화 시대를 맞아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결합한 시니어 라이프 플랫폼 구축의 일환으로 보다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획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KB건강매니저는 기존 건강정보 분석 서비스에 더해 ▲영양제 분석 서비스 ▲비급여 병원비 비교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고객들은 KB라이프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KB라이프]
‘영양제 분석 서비스’는 고객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을 정밀 분석해 최적의 영양제를 추천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섭취 목적에 따른 필수 영양소를 분석하고 복용 중인 영양제 간 상호작용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영양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급여 병원비 비교 서비스’는 전국 병원의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이 보다 현명한 의료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30개 이상의 비급여 항목과 전국 주요 병원의 비급여 진료비 및 전문의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의료비 절감은 물론 최적의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KB라이프 관계자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KB금융그룹의 강력한 금융 네트워크와 KB라이프의 혁신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의 삶에 행복의 가치를 더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라이프는 지난해 6월 건강정보 분석 서비스를 출시해 ▲건강 검진 결과 분석 ▲과거 진료 기록 및 처방 정보 제공 ▲주요 질병 발생 확률 예측 등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도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