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가을맞이 다이렉트 이벤트 실시
삼성생명이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 채널에서 가을맞이 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가을맞이 이벤트는 ‘가을엔 다이렉트로 노후준비 어텀?’과 ‘가족건강 원추? 다이렉트 강추!’ 두 가지로 구성된다. 두 이벤트 모두 삼성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의 이벤트 화면에서 참여할 수 있다.
'가을엔 다이렉트로 노후준비 어텀?' 이벤트는 다이렉트 금융형 보험상품 최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터넷 NEW 일시납연금보험은 가입 후 3개월 유지시, 삼성 인터넷 NEW 연금보험과 삼성 인터넷 NEW 연금저축보험은 월 보험료 10만원 이상 가입 후 3회차 정상 납입시 △네이버페이 △신세계상품권 △배달의 민족 △스타벅스 △슬리머니 중 3만원 경품을 제공한다.
'가족건강 원추? 다이렉트 강추!' 이벤트는 다이렉트 보장성 보험상품 가입 후 3회차까지 정상납입 및 계약을 유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다(多)Dream건강보험, 나를위한 건강보험은 월 보험료 4만원 이상 가입시 네이버페이 3만원을 제공한다. 정기보험, 암보험(갱신형·비갱신형), 치아보험은 월 보험료 2만5000원/1만5000원 이상 가입시 각각 네이버페이 2만원/1만원을 제공한다. 입원건강보험, 경증간편 입원건강보험은 월 보험료 구간에 따라 네이버페이 5000원부터 최대 2만원을 제공한다.
두 이벤트의 경품은 모두 내년 1월에 지급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삼성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풍성한 가을을 맞이해 다양한 상품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10월 다이렉트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더 쉽고 빠르게 보험상품에 가입하고 경품 혜택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우리아이 밀착케어 Kit' 신규 출시
삼성화재가 자녀를 위한 다이렉트 전용 플랜 '우리아이 밀착케어 Kit'를 지난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플랜은 활동적으로 생활하는 아이 성장시기에 맞춰 다양한 위험과 질병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우리아이 밀착케어 Kit는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걱정할 수밖에 없는 △단체생활 케어 △치과 케어 △뼈튼튼 케어 △청소년 질환 케어 △실손의료비 케어 △흉터 케어 등 6개의 보장 키트로 구성됐다.
학교, 방과후 등에서 걸리기 쉬운 감염성 호흡기 질환, 치아 및 척추 질환과 성장기 자녀의 다빈도 질병, 활동량이 많은 자녀를 위한 골절, 흉터케어 등 우리아이 일상생활을 위한 보장들을 직접 골라 담을 수 있다.
내 아이를 위해 원하는 보장만 선택함으로써 필요한 부분만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기존 삼성화재 장기보험 또는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첫달 보험료의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우리아이 밀착케어 Kit는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맞춤형 플랜"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과 플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흥국화재, 친환경 캠페인 ‘흥국 플로깅’으로 ESG 경영 실천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가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캠페인 ‘흥국 플로깅’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임직원의 배우자, 자녀를 포함해 총 90명이 참가했다.
플로깅은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뜻한다. 흥국 플로깅 참가자들은 나무집게, 장갑, 친환경 쓰레기봉투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받은 후 왕복 4km 코스를 걸으며 쓰레기를 주웠다.
코스 완주 후에는 ‘흥줍킹상’ 시상식이 열렸다. 참가번호를 추첨해 ‘흥줍킹’ 10명을 뽑고 친환경 화장품 세트 또는 100% 재활용 소재로 만든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제품을 부상으로 수여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참가상으로 친환경 텀블러를 지급했다.
친환경 가치를 담아내려는 노력은 현장 곳곳에서 발견됐다. 참가자 휴게공간으로 친환경 나무 부스가 설치됐고 온 가족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친환경 포토박스도 설치됐다. 또 커피는 개인별 텀블러에, 간식은 비건 샌드위치로 제공됐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친환경 캠페인의 의미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준비했다”며 “어린 자녀들도 환경보호 활동에 직접 참여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임직원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마련해 '내일을 비추는 큰 빛, 태광ESG'라는 슬로건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미래에셋생명, 업계 최초 ‘Quick-UW 시스템’ 도입
미래에셋생명이 21일 간편보험(3N5) 가입 심사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데이터 기반 언더라이팅(보험 가입 심사) 시스템 ‘Quick-UW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Quick-UW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유병자보험에 대해 당·타사 보험금 청구 이력과 기존 고지 이력을 활용해 가입 설계 즉시 예상 심사 결과를 △승낙 △심사필요 △거절/연기로 제공한다.
특히 가입설계를 하지 않은 모든 특약에 대해서도 판단 결과를 제공한다. FC는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설계하고 고객은 빠르고 정확한 심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시스템은 상품 선택 시점에 해당 상품 내 가장 엄격한 심사 기준을 적용해 ‘가입불가’ 또는 ‘가입가능’ 여부만 제공했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가입설계 단계에서 모든 주/특약에 대해 가입이 가능한 특약(△승낙 △심사필요)을 즉시 제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하게 됐다.
미래에셋생명은 건강·상해 보험 판매가 증가하고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 실적 성장을 견인하는 가운데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간편보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성원 미래에셋생명 상품전략본부장은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아끼고 더욱 정확한 보험 설계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데이터 기반 기술을 활용해 보험 심사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