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굿앤굿여성건강보험' 출시
현대해상이 여성의 생애 주기를 고려해 맞춤형 보장을 제공하고 여성 주요 암의 보장을 강화한 여성전용 보험 상품인 '현대해상 굿앤굿여성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여성들이 각 생애 주기에서 직면할 가능성이 높은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임신·출산기에는 유방·생식기·갑상선·비뇨질환을, 폐경기에는 골·수면·정신질환을, 노화기에는 근육·관절·뇌질환을 집중적으로 보장한다.
또 여성 주요 암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고 전조 질환까지 보장하는 새로운 담보들을 도입했다. 가령 여성통합암 진단은 부위별로 최대 12회까지, 유방암은 치료 형태별로 최대 4회까지 보장하고, 여성암(유방/자궁/난소)진단후 재발/전이시 최대 4회까지 추가 보장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중증을 포함한 자궁내막증과 중등도 이상의 자궁경부 이형성증 등 전조 질환에 대한 보장도 새롭게 추가됐다. 고지사항에서는 제왕절개 수술 이력을 제외하여 가입문턱을 낮췄다.
보험료 납입 면제 기능도 확대됐다. 고객은 80% 후유장해, 암, 갑상선암 수술,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말기 폐질환, 신부전, 간경화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납입 면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자궁경부암(HPV) 백신 접종시 암 관련 보장보험료를 10% 할인해주며 여성보험 가입자가 현대해상 어린이보험의 고객인 경우 어린이보험료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해상 상품개발 관계자는 “기존 종합보험과 건강보험에서 담지 못했던 여성 특화 담보를 제공하고자 이 상품을 개발했다”며 “굿앤굿여성건강보험을 통해 성년부터 노년까지 전 생애에 걸쳐 안심하고 보장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B손보, TMAP과 함께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 진행
KB손해보험이 8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2개월간)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 잔 정도는 괜찮겠지’라는 운전자의 잘못된 생각을 바로 잡고 전국에 안전한 운전습관을 정착시키기 위해 TMAP과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은 음주운전자의 차키를 불법 무기에 비유해 ‘음주 후에는 절대 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굳은 다짐을 ‘불법 무기 보관 서약’으로 보여달라는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이다.
KB손보는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 관련 공익 영상을 TMAP과 함께 제작해 유튜브와 SNS를 통해 방영하고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캠페인 확산을 유도한다. 영상에는 영화 및 드라마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이희준이 출연해 음주운전은 주변 사람들 모두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큰 범죄라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이 캠페인은 KB손보 다이렉트 유튜브 계정에 접속, 영상 시청 후 불법 무기 보관 서약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자 정보와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참여가 완료된다. TMAP앱 이벤트 안내 배너 클릭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또 KB손보는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 확산을 위해 경품지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자 모두에게 TMAP 대리운전 5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되고 추첨을 통해 24K골드바, 주유상품권 10만원권, 외식·치킨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자가 작성한 불법 무기 보관 서약서를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박영식 KB손보 다이렉트본부장 전무는 “음주운전이 매우 위험하고 큰 범죄라는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음주운전 없는 안전운전 문화 형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교보생명, 퇴직연금 상품 수익률 1위 기념 고객 이벤트 진행
교보생명이 퇴직연금 상품 수익률 1위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추첨을 통해 3300명에 BHC 뿌링클 세트 및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을 증정하는 것. 당첨자는 8월 20일 발표한다.
교보생명은 퇴직연금 시장에서 탄탄한 수익률을 바탕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는 평이다. 적립금 상위 15개 사업자 중 올 2분기 기준 확정급여(DB)형 원리금보장 상품 수익률은 4.7%로 1위를 달성했다. 확정기여(DC)형 원리금비보장 수익률은 5분기 연속 톱5위 내에 들고 있다.
교보생명은 퇴직연금 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퇴직연금 투자, 은퇴와 연금, 연금자산 절세 방안, 제도 소개 등 퇴직연금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해 가입자의 퇴직연금 적립금 운용에 기여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삼프로TV'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다양한 투자 콘텐츠는 교보생명이 지닌 연금자산 운용 노하우에 삼프로TV가 가진 투자 전문성을 담은 우수한 콘텐츠라고 평가받고 있다.
또 실제 은퇴자에게 제2의 삶에 대해 들어보는 등 퇴직연금 가입자가 다소 멀게 느낄 수 있는 은퇴에 대한 사실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연금자산 형성의 목적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있다.
교보생명은 고객들이 보다 쉽게 퇴직연금 정보에 접근하고 고객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해 주력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위해 퇴직연금 전담 컨설턴트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밀착 관리하는 일대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률 관리대상 고객을 선정해 콜센터 전담 상담원이 아웃바운드 콜도 진행 중이다. ETF 상품을 보험업계 최초로 내놓은 데 이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향후에도 고객들이 든든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은퇴노후 준비 정보와 연금 수령 솔루션 관련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연금을 원금 손실이 없도록 잘 투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쌓인 적립금을 고객의 은퇴 상황에 맞게 최적의 방법으로 받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소중한 노후 자산을 맡겨 준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연금 수령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흥국생명, 신체부위별로 보장하는 통합상해보험 출시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이 최근 상해 사고로 생긴 부상을 신체부위별로 차등 보장하는 ‘흥국생명 다사랑통합상해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부상 부위와 중증도에 따라 맞춤형 보상을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위험에 세밀하게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상품은 △머리·목 △복부·등 △어깨·팔 △손·손목 △엉덩이·다리 △발·발목 △기타(화상·부식) 등 7개 부위별로 상해 정도(경증·중등증·중증)에 따라 각각 최대 6만원, 55만원, 510만원을 보장한다. 경증은 가벼운 찰과상과 염좌 등을 포함하고 중등증은 골절과 신경손상, 중증은 으깸 손상이나 절단 등을 포함한다.
이 상품은 상해 사고로 인한 재활치료비도 보장한다. OK급여재해재활치료특약(갱신형) 가입시 물리치료 및 재활치료 등을 회당 최대 3만원, 연간 90만원까지 보장한다.
가입 폭을 넓히기 위해 고지의무기간도 대폭 완화했다. 3.0.0간편고지 상품으로 3개월 내 입원 및 수술, 추가 검사 소견만 없다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65세 이상 고령자는 주계약과 특약 보험료를 5% 할인 받는다. 만 15세부터 80세까지 20년, 30년 만기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권용철 흥국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일상 생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해 정밀한 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통합상해보험을 개발했다”며 “저렴한 보험료로 넓은 범위의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