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보험 하나면 수술 보장 끝' 동양생명, 수술보험 인기

신(新)의료수술까지...업계 최다 질환에 대한 수술치료비 보장

김승동 승인 2024.02.22 16:07 의견 0

동양생명이 질병 등으로 인한 수술을 폭넓게 보장하는 상품을 출시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동양생명이 최근 출시한 ‘(무)수호천사누구나필요한수술치료보험’은 전통적인 수술은 물론 신(新)의료기술이 적목된 수술까지 폭넓게 보장한다.


이 상품은 사망 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며, 다양한 특약을 통해 보장에서 제외되는 질병을 최소화하고 업계 최다 질환에 대한 수술치료를 빈틈없이 보장한다. 질병수술에 대한 특약 가입을 통해 수술원인·방법·처치병원급 등에 따라 보험금을 다(多)층으로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특정급여시술보장특약S(갱신형) 가입 시 수술 외 수술 정의에서 제외되는 시술(흡인, 천자, 신경차단)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급여CT, MRI검사특약S(갱신형) 및 급여의료비지원특약S(갱신형)(연간1회한) 가입 시 수술 전·후로 시행되는 검사·통원·입원·수술·간병 등도 보장 받을 수 있다. 1개의 보험으로 각종 수술치료에 대한 빈틈없는 보장이 가능한 상품이다.

특히 보험료납입면제특약S(수술)에 가입하고 암·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 중 하나로 진단 받은 후 수술 시에는 주계약 및 특약 보험료 납입면제가 가능하며, 소액암 수술에 따른 보험료 납입면제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일반심사형(해약환급금 미지급형, 표준형)과 간편심사형(해약환급금 미지급형, 표준형)으로 구성되어 있어유병자 및 고령자들도 손쉽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의료기술과 치료법이 발달함에 따라 신(新)의료기술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다양한 수술치료와 함께 업계 최다 질병 범위를 보장하는 ‘(무)수호천사누구나필요한수술치료보험’을 출시한 만큼, 많은 고객 분들이 꼼꼼하게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