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체크] DB손보, KB손보, 농협생명

여지훈 승인 2024.02.06 11:17 | 최종 수정 2024.02.06 14:47 의견 0

◆DB손보, 한국누수탐지사협회와 누수사고 보상처리를 위한 업무 협약 (MOU) 체결

DB손해보험이 지난 1일 DB금융센터에서 한국누수탐지사협회와 누수사고에 대한 고객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누수탐지사협회는 2019년 12월 협회를 설립, 현재 전국 60개의 누수 전문업체가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누수탐지 전문지식 배포 및 최신 누수탐지 기술을 연구하며 기업이나 지자체와 업무협력 등 누수탐지영역 시장 활성화 및 누수탐지사라는 직종의 제도화·전문화를 위해 운영되는 단체다.

[사진=DB손해보험]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주택, 시설의 누수사고 발생 시 검증된 업체가 출동해 가입 고객에게 신속한 누수탐지 및 누수부위 수리공사를 제공한 후 보상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게 된다.

또 이를 통해 검증되지 않은 탐지방법이나 무분별한 누수탐지로 고객이 불편함을 겪거나 과도한 비용을 부담하는 것을 예방하고, 보상 처리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진행됐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 중인 주택 누수사고로 가입고객에게 검증된 업체를 신속하게 안내하고 고객의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B손보,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 시행

KB손해보험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등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KB손보는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 모든 사업장에 대해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적용됨에 따라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위험 요소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안전 경영 준비가 미흡한 소규모 사업장들의 산업재해 예방과 대응 역량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KB손해보험]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은 안전 취약계층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작업환경, 안전장치, 작업·관리보고 절차 등을 진단해 확인된 위험 항목에 대한 맞춤 보고서를 제공하는 KB손보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2022년 말부터 현재까지 총 21곳의 사업장이 지원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으로 준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혼란과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규모 사업장의 여성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KB손보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오는 3월, 여성 기업 경영인을 대상으로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산업 현장의 위험 요인을 파악해 대응 방안 마련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KB손보 관계자는 “지난달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시행된 이후 안전 경영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이 KB손해보험의 안전 경영 컨설팅을 통해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 실시

NH농협생명이 5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의식 강화와 소비자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에는 △농협생명 대표이사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소비자의 권리가 침해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낭독하며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에 앞장서기를 다짐했다.

[사진=NH농협생명]

윤해진 농협생명 대표는 "금융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중심의 문화가 정착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생명은 △해피콜 발신자 표시 레터링 서비스를 시작으로 △임직원 교육 △ 민원모니터링 △미스터리 쇼핑 등 불완전판매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지난해 청약철회비율 1.10%, 불완전판매비율 0.01%를 달성하며 4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최저치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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