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지속가능한 양육 커뮤니티 ‘아이마음 놀이터’ 건립·운영을 위한 협약 체결

현대해상화재보험이 영등포구청, 사회적기업 코끼리공장, 사단법인 루트임팩트와 ‘어울숲 문화쉼터×아이마음 놀이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마음 놀이터’는 현대해상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지자체와 협력해 아동과 양육자를 위한 열린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사회 다양한 세대가 어울리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사진=현대해상]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 영등포구 소재한 어울숲 근린공원 내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하고 향후 3년간의 프로그램 운영까지 지원한다. 이는 단순한 시설 설립을 넘어 지속가능한 지역 양육 커뮤니티 모델을 구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 루트임팩트와 코끼리공장 등 전문 운영기관이 함께 참여해 아동과 앙육자를 위한 고품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해상은 시설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재정적 후원을 담당하고 영등포구는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정책·행정적 지원을 맡는다. 코끼리공장은 설계·시공을 포함한 시설 건립과 이후 프로그램 운영을 맡고, 루트임팩트는 프로젝트 기획 및 연구를 담당할 예정이다.

협약식은 23일 영등포구청 본관 기획상황실에서 정경선 현대해상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O),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허재형 루트임팩트 대표, 이채진 코끼리공장 대표를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정경선 현대해상 CSO는 “현대해상은 어린이보험 1위 기업으로서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 동반자를 지향한다”며 "아이마음 놀이터가 단순한 놀이공간을 넘어 아동과 양육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양육 문화를 만들어가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손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이륜차 배달종사자 안전운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이 지난 23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안전운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구 로얄호텔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오수 KB손보 자동차보험상품본부장, 김현중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보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적극적인 안전운전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BELOW 50 캠페인’을 진행하고 사고예방 활동 및 교통안전 정책·제도개선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BELOW 50 캠페인은 이륜차 운행속도를 50km/h 이하로 유지하고 위험·혼잡지역에서는 50% 감속운행을 실천함으로써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안전운전 캠페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손보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이륜차 안전운행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운전자를 대상으로 보험료 할인 특약 개발을 추진한다. 또 사고예방 캠페인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ESG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오수 KB손보 자동차보험상품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운전자의 자발적인 안전운전을 유도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모범 사례”라며 “KB손보는 단순한 보험료 할인에 그치지 않고 교통안전 증진과 보험의 공익적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지난 2019년 국내 최초로 ‘이륜차 시간제 보험’을 출시하며 플랫폼 배달업 종사자들의 다양한 근무 형태를 반영한 혁신 상품을 선보였다. 이륜차보험 선도기업으로 안전운전을 실천하는 운전자에게 실질적인 보험 혜택을 제공하고 보험을 기반으로 한 교통안전 인센티브 체계 구축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

흥국생명, 고도화된 수법 막는다...어르신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실시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이 지난 16일과 23일 양일간 서울시립 마포종합노인복지관에서 지역주민과 65세 이상 어르신 약 100명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지능화, 고도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수법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대출빙자형 △기관사칭형 △지인사칭형 △택배 및 결제 사칭형 등 대표적인 유형별 실제 사례를 공유하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인 대응 요령을 안내했다.

[사진=흥국생명]

이날 교육을 진행한 강사는 “어떠한 이유로든 앱 설치를 요구한다면 100% 피싱을 의심해야 한다”며 “금융기관이나 정부기관을 사칭하는 연락은 반드시 공식번호를 통해 재확인하고 공식 앱스토어에서만 앱을 설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인을 사칭한 메시지를 받았을 경우 직접 전화로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피해 발생시 즉시 은행과 경찰에 신고해 지급정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구체적인 행동 요령을 안내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보이스피싱은 특히 고령층을 중심으로 피해가 확산되는 사회문제”라며 “금융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예방 활동을 확대하여 고객의 안전한 금융생활을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흥국생명은 매년 전국 복지관과 협력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과 동대문종합노인복지관 등에서 약 40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및 금융소양 교육을 진행하며 일상 속 금융사기 대응 인식 제고에 힘쓰고 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