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법인 고객 대상 가업승계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삼성생명이 법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가업승계 지원 프로그램인 '100년 기업 차세대 CEO 포럼' 수료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100년 기업 차세대 CEO 포럼은 가업을 이어나갈 2·3세대 경영인에게 경영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인적네트워크를 확대해주는 것을 목표로 올해 9월 시작됐다. 명문가의 맥을 잇기 위해 필요한 5가지 핵심 가치 ▲가문 영속 ▲영속 비결 ▲사업 확장 ▲인맥 연결 ▲명예 훈장을 컨셉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사진=삼성생명]
23일 조선팰리스 강남에서 진행된 수료식 행사에서는 포럼에 참여한 차세대 경영인과 삼성생명 경영진 총 27명이 참석했다. 삼성생명 경영진은 수료생들에게 수료패를 전달하며 기업을 이끌어가는 선배 경영인으로서 조언과 격려를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정용성 삼성생명 WM지원팀장은 이날 수료사에서 "10주간의 차세대 CEO 과정 수료를 축하하며 이번 과정을 통해 쌓은 소양이 2·3세대 경영인들이 경영 철학과 트렌드를 읽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삼성생명은 고객사와 동행하며 가문관리와 경영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지난 7월 5060세대 법인 고객 대상으로 독서 포럼 인문학 과정인 '명경재(明鏡齋)'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 2030세대 법인 고객의 자녀를 대상으로 재학생 프로그램인 '글로벌 인사이트 프로그램(GIP)'을 11년째 운영 중이다. 경영 일선에 뛰어드는 3040세대 대상 프로그램인 100년 기업 차세대 CEO 포럼의 출범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삼성생명 가문 관리 로드맵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NH농협생명, 미래를 열어가는 제5회 '농협생명 인사이트' 특강 개최
NH농협생명이 지난 22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제5회 농협생명 인사이트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특강에서는 역사 속 다양한 성공과 실패 사례를 조명해보고 농협생명이 선제적으로 준비해야 할 과제들을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이익주 시립대 교수는 고려시대의 사회 이슈를 조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실행됐던 다양한 제도와 활동들을 살펴봄으로써 급변하는 세상을 냉철하게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사진=NH농협생명]
이날 특강은 NH농협생명 임직원 100명이 참석하고 사내방송을 통해 전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농생인 특강은 올해 5월에 첫 회를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인구 △소통 △거시경제 △AI인공지능 △역사 속 리더십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NH농협생명은 내년에도 농생인 특강을 비롯해 변화하는 환경에 선도적으로 사고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직무별 사내 교육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임직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는 “인간의 사고 속도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디지털 세상에서 농협생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상품, 서비스, 기술개선과 시대를 앞서나가는 인적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DB손보, 제16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종합 대상 수상
DB손해보험이 지난 22일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시상식에서 '종합대상 국회 위원장상'과 '인터넷소통 손해보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소셜미디어와 인터넷, 모바일 등의 소통채널 활용 촉진을 위해 디지털 소통 효과 측정 지표개발, 고객 모니터링, 빅테이터 분석 등을 통해 우수 기업과 기관에 상을 수여한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보는 콘텐츠경쟁지수, 고객소통지수 등 디지털 소통효과 평가 결과에서 기업 평균 지수 81.12 보다 높은 85.76으로 우수한 평가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한편, DB손보는 브랜드 핵심 가치인 ‘약속’의 중요성을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디지털 캠페인과 SNS콘텐츠로 고객들이 ‘약속의 가치’를 경험하도록 하고 있다. 또 고객과의 친근한 소통을 위해 캐릭터 약속대장 ‘프로미’를 활용한 재미있고 다채로운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에는 신년 캠페인 ‘새롭게 약속해’를 통해 새해를 맞아 새롭게 다짐한 약속을 DB손보의 브랜드 가치인 약속과 이어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해 참여자가 100만명을 넘을 정도로 큰 호평을 받았다.
DB손보 SNS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 포스트)에서는 약속의 중요성과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정보 전달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의 공감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현재 SNS 전체 팔로워수 약 130만명, 콘텐츠 조회수 월평균 약 33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또 올해 6월 공식 유튜브 채널인 ‘프로미TV’가 30만 구독자를 보유하면서 보험업계 최초로 실버버튼을 수령한 바 있다.
DB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와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흥국화재, 최단시간 보험가입 서비스 ‘보이는 TM’ 개시
흥국화재가 보험상품 가입시 어려운 용어와 보험금 지급 조건 등이 담겨있는 약관을 통상 40분간 전화기를 통해 들어야 하는 절차를 대폭 단축한다고 24일 밝혔다.
보험모집인과 고객이 떨어져 있으면서도 같은 모바일 화면을 보며 전화 목소리를 통해 상품 설명을 듣는 ‘보이는 TM(텔레마케팅)’ 서비스를 시작한 것.
[사진=흥국화재]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는 보험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유니닥스와 손잡고 보험가입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한 시스템을 구축해 시범서비스를 거쳐 이날 본격 개통했다.
이에 흥국화재의 전속조직과 GA(법인보험대리점) 보험모집인은 흥국화재 보험상품 가입시 시간을 종전보다 크게 단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보험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불완전판매도 원천적으로 없앨 수 있을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김주희 흥국화재 장기업무실장은 “보이는TM 서비스(미러링 서비스)를 통해 체결된 계약의 경우 고객들의 보험상품 이해도가 높아지는 만큼 유지율 등 관리지표가 크게 개선돼 고객과 회사 모두에게 윈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