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HK금융파트너스,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위한 ‘완·소 Day’ 진행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과 HK금융파트너스는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하반기 ‘완·소(완전판매 소비자보호의 날) 데이(Day)’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흥국생명은 지난 2018년부터 ‘소비자보호의 날’을 지정해 지속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인식 제고 및 실천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반기부터는 흥국생명의 판매자회사인 HK금융파트너스도 ‘완·소 Day’에 동참했다.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체크리스트를 점검하고 금융정보, 소비자보호 소식, 민원사례 등을 공유하며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독려했다.

HK금융파트너스는 설계사를 대상으로 완전판매 프로세스 점검 및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교육 영상을 시청하며 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는 금융회사의 최우선 가치”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권익 증진 및 신뢰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흥국화재, '금융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 진행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가 ‘금융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과 ‘환경보호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 및 피해 예방에 기여하고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흥국화재]

현재 가족, 정부기관 등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금융감독원은 소비자 경보 등을 통해 금융사기 피해의 심각성을 경고하고 있다.

이날 흥국화재의 소비자보호실과 법인사업부 임직원은 서울 광화문역 출근길 시민들에게 최근 급증하고 있는 금융사기 수법 안내 및 피해 예방법을 정리한 리플릿을 배포하여 주의를 당부했다. 이어 청계천 일대로 이동해 구획을 나눠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했다.

흥국화재 소비자보호실 관계자는 “해마다 고도화되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최우선 가치인 고객 보호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환경과 녹색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6일 흥국화재는 흥국생명 등 태광그룹 계열사와 함께 ESG 중심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미래위원회를 출범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환경 경영 강화와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에 중점을 둘 방침이라고 밝혔다.

DGB생명, 혈액 수급 안정화 위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

DGB생명보험이 코로나19 이후 발생한 혈액 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참여자들은 18일 DGB금융센터 인근의 헌혈버스를 방문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DGB생명 임직원 70여명뿐 아니라 DGB금융센터에 함께 입주한 DGB캐피탈 임직원도 일부 동참해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함께하는 DGB’ 문화를 도모했다.

[사진=DGB생명]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이후 헌혈 인구가 크게 감소하며 지금까지도 계속되는 혈액 수급난에 보탬이 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헌혈 활동은 대한적십자 서울 남부혈액원 주최로 이뤄졌다.

이날 참여자들은 일과 중 가능한 시간대에 자유롭게 헌혈버스를 방문해 캠페인에 동참했다. 따로 시간을 내 헌혈에 동참하기 어려웠던 임직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 헌혈 캠페인을 시작으로 임직원들이 정기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헌혈 문화가 정착되고 혈액 수급 안정화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DGB금융그룹 계열사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ESG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GB생명은 지난달 남산실버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을 만드는 추석맞이 송편 빚기 봉사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또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비대면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한 만두 빚기 봉사활동, 독거 어르신 등 에너지 소외계층에 연탄 7200장 기부 등 나눔 경영을 펼쳐오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