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체크] 삼성화재, KB라이프생명, 흥국생명

여지훈 승인 2023.05.31 06:52 의견 0

◆삼성화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 개편

삼성화재는 사용자 편의성 제고 및 참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자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를 개편한다고 30일 밝혔다.

애니핏 플러스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출시한 삼성화재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이다. '건강체크', '일상케어', '고고당케어'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사진=삼성화재]

이번 개편은 운동에 대한 흥미를 높여 사용자들이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새롭게 선보이는 '핏 챌린지'는 건강 관리를 쉽게 시작하고 꾸준히 실천하는 습관을 만들고자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건강습관 목표 세우기와 실천하기로 구성돼 있다.

목표 세우기는 ▲검진 데이터 분석 ▲영양제 추천서비스 이용 ▲나의 적정 보폭 확인 ▲심혈관 나이 계산 등 건강관리를 위한 기본이 되는 목표와 건강 상태를 확인해보는 6가지 챌린지이다.

실천하기는 △8천보 5일 이상 걷기 △체중 5일 이상 기록 △달리기 또는 자전거 1일이상 타기 △금주 또는 금역 5일 이상 기록 등 6가지 챌린지로 구성된다. 7일간 목표세우기나 실천하기 챌린지 중 4개를 달성하면 된다.

'팀 걷기 챌린지'도 신설한다. 여러 사람과 팀을 만들어 다른 팀과 10일간 누적 걸음 수 대결을 펼치는 것이다. 걷기 운동에 팀 경쟁이라는 게임 요소를 접목해 흥미를 가지도록 돕는다.

팀장이 팀을 만든 후 등록된 애니프렌즈들을 초대해 팀을 꾸리고 다른 팀에 도전장을 보내거나 받은 도전장을 수락하면 챌린지가 진행된다. 승패는 팀 누적 걸음수로 결정되며 지나친 경쟁 유발을 막기 위해 걸음수는 1인당 하루 2만보로 제한된다.

이번 개편에는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개선도 이뤄졌다. 특히 메인 화면은 운동기록, 미션 달성, 챌린지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했다. 또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앱에 일일이 접속하지 않아도 챌린지 현황을 쉽게 볼 수 있는 위젯 기능을 활용 할 수 있다.

한편 건강검진 결과를 AI로 분석해 16가지 질병의 발병 위험도를 예측하는 '건강체크'는 맞춤보장 보험 설계와 연계돼 새롭게 운영 중이다. 동의한 고객은 삼성화재 RC를 통해 '건강체크' 주요 결과를 참조한 개인별 보험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KB라이프생명, 고객 대상 프로야구 경기 초청 행사 진행

KB라이프생명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로야구 경기에 160명의 고객 및 고객 가족을 초청하는 ‘라이프를 나름답게, 응원도 나름답게’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이날 진행된 키움 히어로즈와 롯데 자이언츠 프로야구 경기에 가족 단위의 고객을 초청해 관람권(테이블석), 응원도구, 식음료 쿠폰, 선물세트 등을 제공했다. 또 경기장에서 KB라이프생명 관련 퀴즈, 댄스 타임,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해 관중석의 높은 호응도 이끌어 냈다.

이날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가 시구자로, 어린이 고객이 시타자로 나서 경기의 시작을 알렸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KB라이프생명 고객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라이프를 나름답게, 응원도 나름답게’ 행사를 기획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고객들과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흥국생명, 감정노동 직원 위한 ‘힐링데이’ 진행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이 소비자보호팀 등 민원 상담 직원을 위한 ‘힐링데이’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흥국생명]

힐링데이는 고객 민원을 응대하는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마음 치유를 목적으로 기획된 힐링 프로그램이다. 흥국생명은 소비자보호팀, 보험금심사팀 등의 금융소비자보호 업무 전담 직원의 격려 차원으로 ‘힐링데이’를 연 2회 진행하고 있다.

첫 순서로 고객 응대 화법 및 스트레스 해소법에 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불만고객에 대한 대처방법, 감정 스트레칭 등 업무와 일상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야외행사로 한강 요트체험 및 조별 활동을 진행해 스트레스 해소 및 직원 간 유대감을 증진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들을 직접 응대하는 감정노동 직원을 격려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