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라이프, 19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신한라이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1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신한라이프]
KMAC는 고객 비대면 접점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기업의 서비스경쟁력을 제고하고자 2004년부터 매년 KSQI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신한라이프는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서비스품질 부문에서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콜인입량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연결 프로세스 구축으로 콜이 집중되는 ‘피크타임’에 고객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상담 어시스트의 실시간 모니터링과 코칭으로 고객상담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등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또 신한라이프는 AI 음성봇 서비스를 확대해 간단한 상담이나 처리성 업무는 상담사 연결 대기 없이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에게 가장 밀접한 사고보험금, 변액보험 등 전문 상담의 품질은 향상시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박재우 신한라이프 고객지원그룹장은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무교육 외에도 전문상담 분야의 특화된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DB생명, KSQI 8회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및 2회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선정
DB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8회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및 2회 연속 ‘고객감동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사진=DB생명]
KMAC에서는 콜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해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2004년부터 매년 한국산업의 KSQI 콜센터 부문에 대한 조사를 실시해 발표하고 있다.
DB생명은 이번 평가에서 서비스품질영역(수신여건, 상담태도, 업무처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8회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또 한국의 우수콜센터 기업 중 공감영역(친밀감, 말 속도, 공감표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하는 ‘고객감동콜센터’에도 2회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이번 고객감동콜센터 부문의 경우 54개 산업의 334개 기업 중 9개 회사만이 선정됐으며, 2회 연속 선정된 회사는 DB생명을 포함해 7개사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DB생명 관계자는 "콜센터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건 언제나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한 상담사 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업무 중심에 고객을 두며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을 도울 수 있는 DB생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AIA생명, 신규 상품 광고 모델로 개그우먼 김신영 발탁
AIA생명이 신규 상품 광고 모델로 김신영을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
AIA생명은 아나운서 손범수, 진양혜, 조우종, 박지윤 등의 모델과 함께 신뢰성에 바탕을 둔 상품 광고를 진행해 왔다. 이번 개그우먼 김신영을 새로운 모델로 선정한 데는 기존의 신뢰성 높은 광고 이미지를 넘어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다가가고자 하는 의도가 반영된 것이다. 또 이번 신규 모델 선정을 통해 50대 이상의 고연령층에서 인지도와 호감도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사진=AIA생명]
김신영은 (무)AIA 건강+ 암보험(갱신형) 상품 광고를 시작으로 AIA생명의 광고에 출연한다. 김신영이 출연하는 AIA생명의 첫 광고 ‘암보험집 아줌마’ 편에서는 대중들에게 알려진 김신영의 캐릭터가 등장해 아나운서 조우종과 함께 대표 상품인 (무)AIA 건강+ 암보험(갱신형)이 보장하는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한편 AIA생명은 국내 시장 진출 이후 2000년부터 TM(텔레마케팅)을 통해 보험 상품을 판매해 왔다. 또 일반 심사형 상품부터 보험 가입이 어려운 유병력자나 고연령층을 위한 간편 심사형 상품 또한 제공하고 있다.
현재 대표 상품인 (무)AIA 건강+ 암보험(갱신형)과 (무)백세시대 꼭하나 건강보험(갱신형) 등을 필두로 암, 건강, 치아 등의 영역에서 11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TM보험 회사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