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금서, ‘2025년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2025년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국내 주요 688개 기업, 총 25만5765명이 참여한 역대 최대 규모의 사이버 대응 훈련이다. 실제 사이버 공격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각 기업의 대응 체계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 중에서 단 6개 기업만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금융 및 보험 분야에서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은 사이버 위기 상황 발생시 기업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 확보와 위기 상황의 예방 목표로 2004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국가 주도 훈련이다.
훈련은 △임직원 대상 해킹 메일 전송 후 대응 절차 점검 △분산 서비스 거부(DDoS) 공격 상황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기업의 홈페이지 대상 모의 침투 △취약점 공격 코드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통해 이뤄졌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GA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 인증)을 획득한 이후 관련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 투자와 체계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해왔다. 올해 처음 참여한 이번 모의훈련에서 이러한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손영목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는 “앞선 ISMS-P 인증 취득에 이어 이번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으로 회사의 보안 체계가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지난 2월 GA업계 최초로 국가공인 ISMS-P 인증을 취득했다. 지난해 12월에는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A+ 등급을 획득하며 정보보호와 재무 건전성 측면 모두에서 GA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신한라이프, ‘신한SOL상해보험mini’ 가입 이벤트 진행
신한라이프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재해로 인한 골절, 수술 등을 보장하는 ‘신한SOL상해보험mini’ 상품 가입 이벤트를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한SOL라이프 앱 또는 신한라이프 디지털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납입보험료의 10%, 최대 3만 포인트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 마케팅 수신에 동의만 해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한SOL상해보험mini’는 여행, 운동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재해 사고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중대한 재해 수술급여금 △아킬레스 힘줄손상 수술급여금 △재해 수술급여금 △재해골절 치료급여금 △5대재해골절 치료 급여금 등을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 나이는 만 19세부터 60세까지며, 순수보장형 1년 만기 일시납 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료는 40세(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남성은 1만3080원이며 여성은 8560원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여름휴가 기간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예기치 못하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간편하게 상해보험에 가입하면서 실속 있는 보장과 함께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iM라이프, ESG실천 위한 ‘청계천 플로깅’ 캠페인 전개
iM라이프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청계천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iM라이프의 ESG 경영 철학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활동으로 마련됐다. iM라이프는 윤리경영 문화 확산 및 기업의 윤리적 가치를 도모하고자 매달 ‘윤리&ESG’ 경영 테마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이달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환경보호를 위해 플로깅을 진행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환경 보호와 건강 증진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다.
플로깅에는 김지구 준법감시인을 포함한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4개 조로 나뉘어 청계광장에서 출발해 청계천 수로와 도보길을 따라 수표교까지 이동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iM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플로깅 행사는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사회 형성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책임감 있는 시민으로서 역할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는 점에서 준비했다”며 “iM라이프는 ESG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며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iM라이프는 지난 4월 윤리&ESG’ 경영 캠페인으로 ‘고향사랑기부’를 선정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를 지원했다. 앞으로도 매달 ‘Recycle Day’, ‘청렴윤리경영’, ‘클린데스크’ 캠페인 등을 통해 전 임직원의 윤리경영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다.